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나이키, 2025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뉴스1 김명신 기자
원문보기

"기술, 스타일과 문화적 감수성까지 반영"



(나이키 제공)

(나이키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나이키는 2025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유니폼은 그라운드 위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고려해 혁신과 정밀한 설계를 바탕으로, 스타일과 문화적 감수성까지 모두 담아냈다고 나이키 측은 설명했다.

특히 홈과 어웨이 모두 대한민국의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 오방색에서 착안, 전통에 뿌리를 둔 동시에 현대적인 방식으로 새롭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홈 유니폼의 디자인은 태극기의 색상 조합에서 영감을 받았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고유한 색상인 붉은색에 중심을 두고, 파란색, 검은색 그리고 흰색을 조화롭게 활용했다.

또한 소매 부분에는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를 나타내기 위해 보자기, 지폐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그래픽 디자인을 반영했다.

어웨이 유니폼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전통적인 파란색을 중심으로, 목의 끝에서 떨어지는 부분, 소매 그리고 바지 곳곳에 네온 포인트를 더해 파란색 바탕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선수의 '움직임'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설계된 이번 유니폼은 90분 동안 그라운드 위를 누벼야 하는 선수들을 위해 민첩성과 편안함을 유지하는 데도 힘썼다. 선수의 움직임에 맞춰 설계된 나이키의 최상위 이노베이션, 드라이-핏 (Dri-FIT) ADV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최신 바디 대응 기술, 4D 데이터 및 최첨단 디지털 디자인 툴을 활용해 이동성, 통기성 및 환기성이 가장 필요한 곳에 반영됐다. 신축성과 압박감을 조절하기 위해 메시와 골지 텍스처를 번갈아 사용했으며, 3D 아바타 시뮬레이션을 통해 세부적인 착용감을 테스트하고 개선하는 등 디테일에 집중했다.

2025 대한민국 여성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은 오는 30일 여자축구 대표팀이 그라운드 위에서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나이키 제공)

(나이키 제공)


lil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