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생활고’ 정가은, 이혼 후 택시 기사 된 근황 “잘하면 월 1000만원 번다”

세계일보
원문보기
배우 정가은. 유튜브 채널 '원더가은_정가은' 캡처.

배우 정가은. 유튜브 채널 '원더가은_정가은' 캡처.


배우 정가은이 생활고를 고백한 가운데, 택시 자격시험에 합격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원더가은_정가은’에는 ‘택시 자격 시험을 치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정가은이 택시 자격시험에 응시해 합격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정가은은 시험장에서 교통 전문 유튜버 박래호와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이어 “공부를 많이 했다”며 “붙을 자신이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목표 점수는 90점 이상. 남는 시간 동안 몰랐던 부분을 질문하며 어려운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했다.

정가은이 많은 직업 중 택시 기사를 선택한 이유는 자신의 아버지 때문. 그는 “30년 넘게 개인택시를 하시면서 저를 키우셨다”며 “얼마 전 식도암 수술을 하셔서 몸이 안 좋으신데 첫 손님으로 아버지를 초대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서 “시험을 준비하면서 관련 정보도 많이 알아봤다”며 “열심히 한다면 월 1000만원을 벌 수 있다고 들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요즘 대기업에서도 그렇게는 못 번다”며 “잘만 하면 좋은 직업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가은이 택시 운전자격증을 취득했다. 유튜브 채널 '원다가은_정가은' 캡처.

정가은이 택시 운전자격증을 취득했다. 유튜브 채널 '원다가은_정가은' 캡처.


시험 결과, 정가은은 75점으로 택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그는 “시험이 진짜 어려웠다”며 “공부한 것과 다른 방향의 문제들이 나왔다”고 속상함을 토로했다. 자신은 하나의 유튜브를 집중적으로 보며 공부했는데, 그것보단 여러 개의 콘텐츠를 보는 걸 더욱 추천한다고.


이후 자신의 본명이 새겨진 자격증을 받아 든 그는 환하게 웃어 보였다. 곧장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고 “아빠의 대를 이어 택시 기사를 하게 됐다”고 자랑한 상황. 아버지는 “축하한다”며 “해낼 줄 알았다”고 기쁨을 표했다.

한편 정가은은 2016년 1월, 동갑내기 사업가와 결혼했으며 같은해 7월 딸을 출산했다. 다만 결혼 2년 만인 2018년 파경을 맞이했다. 이후 전남편은 정가은의 명의를 도용해 약 660회의 사기 행각을 벌이고 약 132억원의 투자금을 편취 및 도주한 혐의로 피소됐다.

이에 정가은은 2023년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썸’에 출연해 생활고를 고백했다. 그는 “영화가 끝나고 일이 계속 없었다”며 “예전에는 돈이 없어서 마냥 두렵기만 했는데 요즘은 ‘여기에 맞춰 살면 되지 뭐’라는 생각을 한다”고 털어놨다.

박가연 온라인 뉴스 기자 gpy1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