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하와이서 홍준표 만난 유상범 "洪, 민주당과 손잡을 일 절대 없다고 해"

머니투데이 박소연기자
원문보기
[the300]

지난 19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선거대책위원회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미국 하와이로 떠난 국민의힘 특사단이 빅아일랜드 모처에서 홍 전 시장과 회동하고 있다. (사진=김대식 의원실 제공) 2025.05.20.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사진=

지난 19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선거대책위원회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미국 하와이로 떠난 국민의힘 특사단이 빅아일랜드 모처에서 홍 전 시장과 회동하고 있다. (사진=김대식 의원실 제공) 2025.05.20.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사진=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하와이에서 국민의힘 특사단과 만나 "더불어민주당과 손잡을 일은 절대 없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홍 전 시장의 김문수 후보 캠프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하와이를 방문 중인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홍 전 시장이 전날 약 4시간 동안 이어진 저녁식사 자리에서 최근 민주당의 홍준표 영입설과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명확하게 밝혔다고 전했다.

유 의원은 "(홍 전 시장과) 식당에서 만나서 한 4시간 정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며 "(홍 전 시장이) 저희들 마음을 또 알고 (특사단도) 홍 전 시장과 계속 함께했던 사람들이라 결국 저희가 도착하니까 마음을 열어주셔서 만남이 순조롭게 성사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김대식 의원이 (김문수 대선 후보의 메시지를) 홍 전 시장께 충분히 전달해 드렸다"며 "홍 전 시장이 돌아온다면 그 판단, 역할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홍 전 시장에게 맡길 테니 도와 달라는 그런 여러 차원의 말씀을 잘 전달했고 홍 전 시장도 깊이 있게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전 시장이 제안하셔서 오늘 저녁에 다시 한번 홍 전 시장과 특사단 4명이 만나 추가로 대화를 갖는 것으로 약속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유 의원은 특사단과의 만남이 있기 직전 홍 전 시장이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파란색 넥타이를 맨 사진으로 바꿔 논란이 된 데 대해선 홍 전 시장이 "그렇게 문제가 되는 건 인식하지 못했다. 가볍게 생각했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홍 전 시장은 당일 프로필 사진을 '빨간색 넥타이' 사진으로 다시 바꿨다.


유 의원은 "특별한 생각을 가지고 있지는 않고 그냥 바꿨는데 그것이 논란을 일으켰다"며 "특히 민주당 쪽에서 아마 영입설이니 국무총리설 등을 제기했는데 거기에 휩쓸리는 이 상황을 전혀 예상치 못한 것"이라고 밝혔다.

유 의원은 "지금 중요한 것은 홍준표 시장께서 우리 보수 대통합에 합류를 하셔서, 유세에 합류를 하셔서 대선 승리를 극적으로 만들어내시고 대선 승리에 큰 기여를 통한 본인의 역할로서 보수, 우리 국민의힘 개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신다면 훨씬 더 효과적인 개혁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했고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렸다"고 했다.

그는 홍 전 시장이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한다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와의 단일화에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 의원은 홍 전 시장의 복당 여부에 대해서는 "홍 전 시장이 판단하겠지만 결국은 당신께서 30년 몸담은 당이고 분명히 저희와 대화할 때 '김문수 후보를 지지하고, 김문수 후보의 승리를 기원한다'는 말씀을 분명히 했다"며 "김 후보의 승리를 위한 역할을 어떤 형식으로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복당 여부나 선대위에서 지위를 어떤 걸 받느냐 여부는 전혀 중요한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