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kt 밀리의서재, '퇴마록' 오디오북 공개..유명 성우 대거 참여

파이낸셜뉴스 유선준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는 오컬트 소설 '퇴마록' 오디오북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이용자 대상 청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퇴마록은 국내 오컬트 판타지 장르를 개척한 이우혁 작가의 대표작으로, 다양한 악의 집단과 맞서 싸우는 퇴마사들의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1993년 출간 이후 누적 판매 부수 1000만부를 기록하며 꾸준히 독자층을 확보해왔다. 지난 2022년 밀리의서재를 통해 전자책으로 처음 공개됐다.

최근에는 원작 IP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개봉해 흥행을 기록했으며, 내년에는 퇴마록 세계관을 차용한 오컬트 예능 콘텐츠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최초 선보이는 퇴마록 오디오북은 국내편 1 전체를 음성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장민혁, 민승우, 곽윤상, 김율 등 국내 유명 성우들이 참여해 생생한 몰입감을 더했다. 또 오컬트 장르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한 고품질 사운드 효과를 적용해 오디오 콘텐츠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밀리의서재는 이번 국내편 1에 이어 내달 19일에는 퇴마록 국내편 2 오디오북을 오픈해 국내편 시리즈를 완결한다.

이번 오디오북 출시를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는 26일까지 퇴마록 오디오북 청취 후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퇴마록 소장판 전권 세트(5명)를 선물한다. 이번 소장판 세트에는 17권에 달하는 퇴마록 전권, 비하인드 스토리 특별 부록 및 퇴마 노트 등 특별한 구성품이 포함돼 있다.


이성호 kt 밀리의서재 독서당 본부장은 “퇴마록은 한국 오컬트 장르의 상징과도 같은 작품인데, 전자책에 이어 오디오북도 밀리의서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명작들을 기반으로 한 오디오북 콘텐츠를 확대해나가며 차별화된 독서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