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2.3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힘 특사단’ 만난 홍준표 “민주당 손잡을 일 절대 없다”

헤럴드경제 김진
원문보기
‘파란 넥타이’ 논란에 “가볍게 생각했다”
“김문수 지지하고 승리 기원한다” 발언도
홍준표 전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 [연합뉴스]



[헤럴드경제=김진 기자] 미국 하와이에 체류 중인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9일(현지시간) 국민의힘 특사단과 만나 “민주당과 손잡을 일은 절대 없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 전 시장의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하와이를 방문한 유상범 의원은 20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홍 전 시장과 특사단이 한 차례 만났을 당시 나눈 대화를 복기하며 이같이 전했다.

유 의원에 따르면 홍 전 시장은 ‘파란 넥타이’를 맨 자신의 페이스북 커버 사진이 논란이 된 것을 전해 듣자 “문제가 될 것은 인식하지 못했다”, “가볍게 생각했다”라며 즉각 ‘빨간 넥타이’ 사진으로 교체했다고 한다. 또 유 의원은 “저희와 대화할 때 ‘김문수 후보를 지지하고, 김문수 후보의 승리를 기원한다’는 말씀을 했다”라며 “김 후보의 승리를 위한 역할을 어떤 식으로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특사단은 홍 전 시장에게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유 의원은 “(홍 전 시장이) 요청하는 내용은 다 수용한다, 돌아오신다면 홍 전 시장의 판단과 역할에 대해 전적으로 홍 전 시장께 맡길 테니 도와달라는 차원의 말씀”이라며 “다 전달했고 홍 시장도 깊이 있게 들었다”고 말했다. 특사단은 홍 전 시장과 추가 만남을 가진 뒤 이날 중 귀국할 예정으로, 추가 만남에서는 홍 전 시장의 중앙선대위 합류 및 선거 유세 지원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유 의원은 보수 텃밭이 대구·경북(TK)과 부산·울산·경남(PK)에서 김 후보가 열세에 놓인 현실을 지적하면서 “만일 합류하신다면 그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시지 않겠나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홍 시장님이 ‘보수 대통합’ 유세에 합류해서 대선 승리를 극적으로 만들어내시고, 이후에 대선 승리에 큰 기여를 통해 본인 역할로서 국민의힘 개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주신다면 훨씬 효과적인 개혁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저는 생각했고, 또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또 유 의원은 홍 전 시장이 합류할 경우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와 단일화에 있어서도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유 의원은 중앙선대위 단일화추진본부장이기도 하다. 유 의원은 “(두 분과) 워낙 친하고, 정치적 논의도 자주 하시고, 좋은 관계를 맺어왔다”라며 “단일화 협상과 대화는 신뢰 관계가 있는 사람이 나설 때 효과가 있지 않겠나. 복귀하신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와이 특사단’에는 유 의원 외에도 대선 경선 당시 홍 전 시장의 선거캠프에 몸담았던 김대식 대외협력본부장, 조광한 대외협력부본부장, 이성배 선대위 대변인이 동행했다.

국민의힘 대선 선대위 유상범 단일화추진본부장, 김대식 대외협력본부장, 조광한 대외협력부본부장, 이성배 선대위 대변인이 19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선대위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미국 하와이에 도착, 홍 전 시장을 만나고 있다. 2025.5.19 [이성배 대변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연합]

국민의힘 대선 선대위 유상범 단일화추진본부장, 김대식 대외협력본부장, 조광한 대외협력부본부장, 이성배 선대위 대변인이 19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선대위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미국 하와이에 도착, 홍 전 시장을 만나고 있다. 2025.5.19 [이성배 대변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연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2. 2김용현 군기 누설 혐의
    김용현 군기 누설 혐의
  3. 3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4. 4중러 폭격기 도쿄
    중러 폭격기 도쿄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