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신성우 "음악방송 엔딩 요정, 세상에서 제일 힘들어"

뉴시스 허예지 인턴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채널A 예능물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이 19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사진=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 제공) 2025.05.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채널A 예능물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이 19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사진=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 제공) 2025.05.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예지 인턴 기자 = 가수 신성우가 달라진 음악 방송 문화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는다.

19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되는 채널A 예능물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에 신성우가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신성우는 밴드 '지니(Geenie)'(신성우, 기타 장호일, 베이스 김영석)의 28년 만의 컴백을 맞아 밴드 '공일오비(015B)' 기타 장호일, 배우 정영주, 윤소이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한다.

두 아들과 함께 등장한 신성우는 능숙한 솜씨로 얌 운센, 똠양꿍, 파인애플 볶음밥까지 직접 만들며 태국 요리 한 상 차려낸다.

정영주는 신성우의 34년 차 팬으로 고등학교 시절부터 신성우의 공연을 따라다녔다고 밝힌다. 전성기 시절 신성우가 유행시킨 헤어스타일을 따라 하고 다니기도 했다고.

시간이 흘러 정영주는 뮤지컬 배우가 되었고, 1999년 뮤지컬 '록 햄릿'에서 신성우와 상대역으로 만나게 된 감격적인 스토리를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신성우는 음악 활동에 매진하던 과거를 회상하며, 자신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쫄바지 패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그는 음악 방송 첫 출연 당시 편안한 여동생 쫄바지 차림으로 방송국에 도착했고, 잠시 자다 일어나 엉망이 된 머리와 갈아입지 못한 패션 그대로 본 녹화를 하게 된 것이 본인만의 콘셉트로 굳어졌다고 전한다.

밴드 '지니'의 멤버로 함께 돌아온 015B 장호일은 데뷔 전 평범한 광고회사의 직원이었다고 밝히며 회사 몰래 예명을 지어 015B로 활동했던 과거를 전한다.

최근 드라마 '협상의 기술'에 조연으로 출연하는 등 꾸준히 연기 활동을 하고 있다는 근황을 밝혀 절친들을 놀라게 한다. 장현성, 성동일, 이제훈과 같은 쟁쟁한 배우들 사이에서 기가 죽어있었다는 그는 "연기 경력은 20년에 달하지만 전체 출연 시간은 2시간도 안 된다"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후식 타임엔 지니의 새 멤버이자 밴드 '넥스트(N.EX.T)'의 베이시스트인 김영석이 깜짝 초대 손님으로 찾아온다.

이후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밴드 지니의 음악 방송 컴백 무대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소감을 나눈다. 신성우는 "'엔딩 요정' 포즈를 취하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힘들었다"며 바뀐 방송 문화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아 웃음을 자아낸다.

☞공감언론 뉴시스 yejihu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