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천안 지역 현안…대선 공약화 제안서 전달

프레시안 장찬우 기자(jncom15@gmail.com)
원문보기

[장찬우 기자(jncom15@gmail.com)]
▲천안시가 21대 대선을 앞두고 주요 정당에 공약화 제안서를 전달했다. 사진은 시청 전경 ⓒ프레시안 DB

▲천안시가 21대 대선을 앞두고 주요 정당에 공약화 제안서를 전달했다. 사진은 시청 전경 ⓒ프레시안 DB


충남 천안시가 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지역 국회의원과 주요 정당에 ‘공약화 제안서’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천안시는 수도권과 충청권을 잇는 지리적 요충지로, 제조업·IT·물류·첨단산업이 집약된 경제 거점도시이자, 스마트도시다.

특히 전국 어디든 2시간 내 접근이 가능한 교통망과 AI·반도체·수소 중심의 미래산업단지 등 국가산업의 신성장거점으로서 전략적 가치를 갖추고 있다.

천안시는 △대한민국 청년창업특구 지정 △국제공인 K-컬처 엑스포 개최 △출입국이민관리청 등 공공기관 천안 이전 △AI·양자·첨단산업 등 미래 산업기반 조성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GTX-C 노선 천안 연장 등 대선공약 반영이 필요한 핵심과제 3개 분야 12건을 발굴·제안했다.

천안시는 지역 현안이 차기 정부 공약에 반영된다면, 중부권 균형발전은 물론 국가 지속가능성장의 전환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제는 천안을 국가전략의 중심에 둘 때”라며 “천안이 가진 성장동력에 국가적 지원이 더해진다면 대한민국 발전의 중심축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찬우 기자(jncom15@gmail.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김종민 2세 준비
    김종민 2세 준비
  4. 4소노 손창환 감독
    소노 손창환 감독
  5. 5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