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장미 108종 만개…광주시청 장미원 '장관'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원문보기
야간 조명·포토존 등 눈길
시민 자연휴식 공간 제공
장미꽃으로 장관을 이뤄 시민들의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광주시청 장미원. 광주시 제공

장미꽃으로 장관을 이뤄 시민들의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광주시청 장미원. 광주시 제공


광주시청 '장미원'이 다채로운 장미꽃으로 물들며 도심 속 대표 '힐링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광주시는 청사 한켠에 시민들을 위한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장미원을 조성했다. 장미원에는 장미 108종 4,780그루를 비롯해 라벤더 등 허브 식물 1만1,320본, 초화류 1,750본 등이 식재돼 다채로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올해는 예년보다 장미 생육 상태가 더욱 좋아 장미원 전체가 꽃물결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설치한 '사랑의 서약' 포토존과 장미터널, 조형물 등이 어우러져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장미 생육 상태를 고려해 추가 식재를 계획하고 있으며, 장미는 이달 말까지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시는 장미원에 오후 7시 30분~10시 30분 야간 조명을 점등, 시민들에게 산책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수빈 회계과장은 19일 "만개한 장미를 보며 잠시나마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아름다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돈봉투 상고
    돈봉투 상고
  2. 2순직 공무원 유가족 위로
    순직 공무원 유가족 위로
  3. 3수원FC 단장 사임
    수원FC 단장 사임
  4. 4남북군사회담 대비 워크숍
    남북군사회담 대비 워크숍
  5. 5패스트트랙 항소 포기
    패스트트랙 항소 포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