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NH투자증권, 퇴직연금 실무자 대상 ‘N2, 퇴직연금 스쿨’ 확대 운영

이데일리 박순엽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NH투자증권(005940)은 퇴직연금 법인 실무자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N2, 퇴직연금 School’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이후 총 775개 법인에서 1062명의 실무자가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2, 퇴직연금 School은 2024년 5월 실무자의 퇴직연금 제도 이해도 및 운영 역량 강화 목적으로 출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연간 20~25회 진행한다. 교육 커리큘럼은 퇴직연금 제도 개요, 노무 이슈, 연금계리와 연금 관련 법률·세무, 은퇴 설계 가이드 등을 폭넓게 다룬다.

NH투자증권은 기존 수도권 중심의 교육에서 나아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주요 거점지역으로 교육 대상을 확대했으며, 지역 법인고객의 연금 실무자들도 최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교육에는 노무사, 연금계리사, 세무사 등 업계 전문 강사들이 참여해 법 개정 사항, 실무 적용 사례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지식 전달에 주력하고 있으며, 교육 이후에는 개별 법인을 위한 퇴직연금 컨설팅으로 연계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홍국일 NH투자증권 퇴직연금컨설팅본부 본부장은 “퇴직연금 담당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해당 프로그램은 NH투자증권의 연금 컨설팅 노하우를 집약한 교육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커리큘럼을 통해 고객 중심의 연금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해 수료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피드백을 반영한 프로그램 개선 작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