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음악증권 청약에 참여하면 배당금 2배" … 뮤직카우, 내달 18일까지 이벤트

디지털데일리 박기록 기자
원문보기



- 이벤트 기간 내 옥션 참여하고 낙찰 받으면 배당금 2배 혜택부터 포인트, 윤종신 애장품까지 선물 증정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19일 가수 윤종신과 ‘그 때 그 노래, 지금 나에게’ 배당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새롭게 공개되는 음악증권 청약에 참여하면 배당금 2배 혜택부터 포인트, 백화점 상품권, 윤종신 친필 사인 애장품 등 다양한 선물 당첨 기회가 제공된다는 설명이다.

뮤직카우에 따르면, ‘그 때 그 노래, 지금 나에게’ 배당 이벤트는 이달 19일부터 6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오픈하는 신규 옥션 참여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옥션은 신규 음악증권을 발행하는 뮤직카우만의 모집 절차로, 주식의 공모주 청약과 비슷한 개념이다. 옥션을 통해 새로운 음악증권을 가장 먼저, 거래 수수료 없이, 원하는 수량만큼 좋은 가격에 확보할 수 있다.

옥션 오픈 후 3일 내 입찰에 참여하고 낙찰 받으면, 해당 곡의 첫 배당금을 2배로 받을 수 있다. 낙찰 받은 곡의 첫 정산 저작권료를 기준으로 지급 금액이 결정되며, 최대 1만원까지 현금으로 지급한다.

또 각 옥션에서 50만원 이상 낙찰 받을 때마다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옥션마다 최종 낙찰 금액에 따라 최소 5천 포인트에서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주어진다. 또, 각 옥션에서 250만원 이상 낙찰 받은 고객이라면 곡당 1명씩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50만원권을 선물한다.

1곡이라도 낙찰 받은 고객에겐 추첨을 통해 윤종신의 친필 사인 애장품을 선물한다. 총 13명에게 직접 착용한 안경부터 윤종신이 매달 발표하는 싱글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발매 곡이 담긴 한정판 LP까지 랜덤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뮤직카우 공식 앱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뮤직카우는 이벤트 첫 날인 19일 정오에 윤종신이 프로듀싱한 ‘좋아’ 옥션도 오픈한다. 가수 민서가 노래한 ‘좋아’는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윤종신 ‘좋니’의 답가로 탄생한 노래다. 발매 다음날 멜론을 포함한 8개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한 곡으로, 꾸준히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좋아’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증권 2500주를 대상으로 5월 30일까지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