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티빙과 배민의 통합 멤버십 6월 2일 뜬다

한국일보
원문보기
배민 '배민클럽'-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통합

티빙 제공

티빙 제공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이 6월 통합 멤버십을 출시한다. OTT 쿠팡플레이와 배달 앱 쿠팡이츠를 모두 거느린 쿠팡, 네이버-넷플릭스 제휴에 맞서기 위한 멤버십 동맹으로 풀이된다.

티빙과 배민은 19일 두 회사의 전략적 제휴를 알리고, 6월 2일 핵심 서비스 혜택을 결합한 통합 멤버십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OTT와 푸드테크 간 첫 협업 사례다. 이에 따라 지난해 9월 출시한 배민의 구독상품 '배민클럽'과 티빙의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가 결합된다.

배민클럽은 알뜰배달 배달비 무제한 무료, 한집배달 배달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티빙의 광고형 스탠다드는 일반 구독 상품 대비 저렴하지만 콘텐츠를 볼 때 광고를 봐야 하는 구독 요금제다.

결합상품 가격은 배민클럽 이용료(3,990원, 프로모션 이용료 1,990원)에 추가 이용료 3,500원을 더하는 방식으로 책정된다. 티빙의 광고형 스탠다드(월 5,500원) 대비 2,000원 할인되는 셈이다. 가입 유치를 위해 6∼8월 3개월 동안은 첫 달 한정 추가 이용료를 100원으로 할인한다.

두 회사는 앞으로도 구독 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제휴를 모색할 방침이다. 티빙 관계자는 "티빙은 AVOD 모델 기반의 다양한 제휴 상품을 개발하여 사용자 선택권을 확대하고 OTT를 넘어 이용자의 일상 전반을 책임지는 '일상 속 콘텐츠 허브'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관기사
• 네이버와 이별한 티빙, 배민과 손잡다...쿠팡플레이의 쿠팡이츠에 반격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5050715510003575)


인현우 기자 inhyw@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4. 4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5. 5예스맨 MC
    예스맨 MC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