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컴퓨텍스 2025] 큐냅, 테크 서밋 개최…AI·고속 네트워크·스토리지 혁신 전략 제시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큐냅(QNAP)은 오는 20일(현지시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글로벌 기술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2025에 맞춰 ‘큐냅 테크 서밋 2025'를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21일부터 23일까지 타이베이 POPOP(구 Nangang Bottle Cap Factory)의 M 빌딩 부스에서 열린다.

큐냅이 강조한 6개 분야는 ▲고가용성(HA) 아키텍처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백업 ▲AI 기반 스토리지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고속 NAS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AI 영상 감시 시스템이다.

잭 리우 큐냅 대표는 “생성형 AI와 디지털 전환은 데이터를 기업 의사결정과 혁신의 중심 자산으로 만들고 있다”며 “테크 서밋은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AI 중심의 인프라를 어떻게 재정의할지를 논의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큐냅 코리아 알렉산더 서 지사장 역시 “한국 시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무대이며, 안정적 데이터 관리와 AI 기반 혁신의 실질적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큐냅은 기업용 고가용성 인프라 구축을 위해 QuTS 히어로 기반 듀얼 노드 HA 클러스터를 선보였으며, ES1686dc R2 NAS 및 MC-LAG 지원 L3 Lite 스위치 조합을 통해 무중단 운영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금융, 제조, 의료 산업 등 서비스 연속성이 핵심인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보안 백업 측면에서는 변경 불가능한 백업 환경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백업 센터와 마이큐냅클라우드 원을 중심으로 다중 NAS 사이트 및 클라우드 기반 백업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백업 데이터의 무결성과 사이버 공격 회복력을 강조했다.

AI 분야에서는 생성형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LLM) 워크로드에 대응할 수 있는 프라이빗 NAS 기반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검색 기능이 핵심이다. 큐냅은 엣지 AI 스토리지 서버에 GPU 패스스루와 오픈소스 AI 모델 연동 기능을 지원해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환경을 간소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 및 콘텐츠 제작 업계를 위한 고속 NAS 솔루션도 공개됐다. 썬더볼트 5와 100Gb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TVS-AIh1688ATX NAS와 USB4 기반 네트워크 기술은 미디어 편집과 렌더링 환경을 고성능으로 전환시키며, 파일 티어(FileTiers) 자동 계층화를 통해 운영 비용까지 최적화할 수 있다.

미래형 네트워크 설계 측면에서는 QuWAN SD-WAN 솔루션을 기반으로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와 자동화된 메쉬 VPN을 시연했다. 클라우드 기반 AMIZcloud와 ADRA NDR(Network Detection & Response) 솔루션은 NAS와 네트워크 장비를 통합 관리하면서 실시간 보안 위협까지 탐지해준다.

감시 시스템에서는 네트워크 옵틱스(Network Optix)와 협력해 AI 기반 VMS(Video Management System) 통합형 NAS를 선보였다. 대표 모델인 TVR-AI200은 중소형 사업장을 위한 영상 분석 기능과 간편한 설치를 특징으로 하며, QVR 서베일런스(Surveillance)와 연계해 지능형 영상 보안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박나래 주사이모
  3. 3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4. 4세레스틴 영입
    세레스틴 영입
  5. 5김시우 김성현 공동 3위
    김시우 김성현 공동 3위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