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교육 이끄는 '프로슈머 교원' 본격 양성

아시아경제 이종구
원문보기
디지털 교육 자료, 교사가 직접 만든다.
'디지털 전문 교원 아카데미' 핵심 교원 2000명 육성 지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육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핵심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디지털 전문 교원 아카데미 과정'을 본격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이 교육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핵심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디지털 전문 교원 아카데미 과정'을 본격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교육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핵심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디지털 전문 교원 아카데미 과정'을 본격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19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지난 17일부터 20시간 과정으로 운영하며 ▲하이러닝 ▲하이코칭 ▲온라인학교 ▲디지털 시민교육 ▲AI 기반 서·논술형 연구회 등 5개 정책 실행 연구회 회원과 교육지원청 추천 교원 200여 명이 참여한다.

'디지털 전문 교원 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교원은 지원청 단위 연수를 통해 디지털 교육 정책의 선도 교사로 활동하며 도내 2000여 명의 전문 교원 양성을 이끌 예정이다.

과정의 주요 내용은 ▲경기 미래교육과 디지털 정책 ▲'프로슈머'로서의 교사 ▲성과 나눔과 전망 등이다.

17일 오산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첫날 과정은 ▲디지털 역량과 가치의 디자인 ▲교사를 바꾸는 시간 ▲디지털 정책 맛보기 ▲디지털 정책 깊이 보기의 순서로 진행했다.

이날 포항공대 김진택 교수는 '인공지능의 도약과 지속 가능한 사회, 지식의 재생산과 교육 콘텐츠의 가치'라는 주제 강연을 했다. 이어 현장 교사들의 '프로슈머' 교사로 살아가는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교사를 바꾸는 시간'에서는 수업 혁신과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공유하는 교사의 필요성과 경험을 소개했다. 단순한 소비자를 넘어 학습 자료를 생산하는 역할을 강조했다.

'디지털 정책 맛보기'에서는 연구회별 핵심 정책과 '플랫폼'을 소개하고, 참여 교사들과 소통하며 정책에 대한 기대와 의견을 수렴했다.

'디지털 정책 깊이보기'에서는 참여 교사들이 팀을 이루어 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협업과 기획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비대면 실습 등을 거쳐 오는 31일 최종 콘텐츠 공유회로 마무리한다. 이 자리에서는 팀별 대표 콘텐츠 상영과 제작 소감 나눔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현 도교육청 교육역량과장은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경기 교사들이 디지털 교육을 주도하는 교육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우리나라 디지털 교육을 선도하는 경쟁력 있는 교육 콘텐츠를 생산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