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1.3억 재산보험 가입"

이데일리 정병묵
원문보기
19일 광주공장 화재 생산중단·재해발생 공시 통해 밝혀
DB손보·현대해상·삼성화재·한화손보·메리츠화재·KB손보 등
"손실액 확인 중…손해사정 결과 따라 보험금 결정"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금호타이어(073240)는 지난 17일 발생한 광주광역시 공장 화재와 관련 약 1조3000억원의 재산종합보험에 가입돼 있다고 19일 공시했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발생 이틀째인 18일 광주 광산구 소촌동 일대 도심이 검은 연기로 뒤덮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발생 이틀째인 18일 광주 광산구 소촌동 일대 도심이 검은 연기로 뒤덮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금호타이어는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재해발생과 생산중단을 알리며 “광주공장 보험가입 금액은 1조 2947억원”이라고 밝혔다. 가입 보험사는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이다.

금호타이어는 “화재로 인한 직접 및 간접 손실액은 현재 확인 중이며 보험금의 규모는 보험회사의 손해사정 결과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라며 “현시점에서는 사고 수습 및 원인 규명을 위해 최대한의 노력 중에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생산 중단된 부문의 매출액은 8917억원으로 최근 금호타이어 매출액의 19.7%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화재와 관련해 피해 복구 및 생산 정상화를 위한 비상 대응 체제를 가동 중이다.

17일 오전 7시 11분 광주 광산구에 있는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2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직원 1명, 소방관 2명 등 3명이 다치고 2공장 50~60%가 탄 것으로 파악됐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3시간 후인 오전 10시께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하고 특수 장비를 전국에서 동원해 투입하고 있다. 관할 지자체인 광산구는 인근 거주 주민을 대피시키고 피해 조사에 나섰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2. 2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3. 3엔하이픈 빌보드 2위
    엔하이픈 빌보드 2위
  4. 4수락산 화재
    수락산 화재
  5. 5맨유 아스널전
    맨유 아스널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