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5월19일 알림

한겨레
원문보기

◇ 함석헌기념사업회는 오는 22일 오후 6시30분 서울 마포구 씨알회관에서 5월 씨알 열린 강좌를 연다. 김형태 박사가 ‘사랑은 뱀과 함께, 독은 어린 꽃과 함께 - 함석헌과 동시대 신앙인들의 정신적 소묘’를 주제로 강의한다. 문의 (02)716-2918.

◇ 기상청 국립기상박물관은 오는 12월7일까지 ‘국보측우기' 특별전을 연다. 측우기 국보 승격 5주년과 국립기상박물관 개관 5주년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5주년 기념일인 10월30일에는 측우기와 주척(길이를 나타내는 자)을 형상화한 기념품을 배부한다.

◇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오는 30일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불편 없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다함께 상영회 in 홍천'을 홍천시네마 2관에서 연다. 화면 해설과 자막 정보가 증강현실 글라스, 이어폰 등 동시 관람 장비를 통해 제공된다. 사전 신청해야 하며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 들불열사기념사업회는 제20회 들불상 수상자로 광주청년유니온과 이소아 변호사를 공동 선정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4일 오전 11시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 역사의문 앞에서 합동 추모식과 함께 열린다.

◇ 북한인권시민연합은 탈북 청년 예술인들이 오는 22∼23일 일본에서 음악·토크 콘서트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22일은 교토 ‘고향의 집 운사홀'에서, 23일은 오사카 민단본부에서 각각 공연이 열린다.

◇ 환경부와 한국환경연구원은 오는 7월31일까지 ‘2025년 기후위기 적응 그림공모전'을 연다. 전국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이 대상이고, 주제는 ‘지구는 내가 지킨다! 기후위기에도 튼튼한 지구를 만들어요'이다.

◇ 경북 청송군과 사단법인 경북북부연구원은 오는 25일 경북 청송에서 산불피해 극복을 기원하는 외씨버선길 걷기행사를 연다. 파천면 청송정원에서 중평솔밭까지 이어지는 5㎞ 구간의 숏코스와 달기약수탕까지 이어지는 14.3㎞의 풀코스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중평솔밭에서 나무를 심으며 산불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탠다.

◇ 국립중앙박물관은 오는 22일부터 7월27일까지 경북 봉화군 청량산 박물관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180일의 여정, 국보순회전- 백제명품, 백제문양전' 전시회를 연다. 소장 국보급 유물 중 백제 사비시대 대표 유물인 문양전(무늬가 새겨진 벽돌) 6점을 선보인다.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민주주의, 필사적으로 지키는 방법 [책 보러가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