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롯데마트, 칼로리 낮은 '오뚜기 참깨누들' 봉지면 단독 출시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원문보기
오뚜기 참깨누들./롯데마트

오뚜기 참깨누들./롯데마트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칼로리 부담이 적은 누들면이 봉지라면으로 나왔다.

롯데마트는 지난 15일 '오뚜기 참깨누들(4입)'을 대형마트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뚜기 참깨누들'은 유탕면 대신 당면으로 제작해 한 봉지당 칼로리가 210kcal에 불과하다. 이는 일반적인 라면 한 봉지의 평균 칼로리(약 500kcal)보다 약 60% 낮은 수치다. 참깨라면이 가지고 있는 고소하면서도 얼큰한 국물맛을 그대로 구현해 기존 라면의 맛을 보존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채널 특성상 컵라면보다 봉지라면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누들면을 봉지라면 형태로 기획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대형마트에서는 대용량 구매가 많아 부피가 작은 봉지라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컵라면 대비 봉지라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뚜기 참깨누들'을 4일까지 1000원 할인한 598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롯데슈퍼에서도 동일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뚜기 참깨누들' 외에도 당면으로 제작한 '오뚜기 옛날잡채(4입)'와 '오뚜기 옛날 매콤잡채(4입)'를 각 6980원에 판매한다. 두 제품 모두 칼로리가 일반 봉지라면 대비 절반 수준으로 낮고, 잡채 맛을 느낄 수 있어 K-푸드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이영주 롯데마트·슈퍼 조미대용식품팀MD(상품기획자)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맛을 물론 칼로리까지 고려한 신규 라면을 단독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유통 채널의 특성에 맞춘 신규 상품들을 꾸준히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