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전지예, 브레이킹 K 1차 대회 우승…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자동 진출

스포츠W 임재훈
원문보기
[임재훈]

전지예(사진: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

전지예(사진: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



[SWTV 스포츠W 임재훈 기자]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브레이킹 국가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첫 관문 '2025 브레이킹 K 시리즈 1차 대회’에서 전지예(Freshbella)가 우승을 차지했다.

전지예는 17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개최된 대회 일반부 B-Girl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일반부 B-boy 부문에서는김홍열(Hongten)이 우승을 차지했다.

전지예는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를 통해 “2025년 처음으로 출전한 국내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출발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 컨디션을 더욱 끌어올려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는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브레이킹 국가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첫 번째 대회로, 일반부 남녀 우승자는 연말에 개최되는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인 '2025 브레이킹 K 파이널'에 자동 진출하게 되며, 2위부터는 순위에 따라 랭킹 포인트가 차등 부여된다.

또한,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리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브레이킹 남자 경기가 사상 최초 시범종목으로 도입됨에 따라, 다수의 시·도연맹이 본 대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출전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연말에 개최되는 파이널 대회에는 각 시리즈 대회의 우승자와 시리즈 대회 누적 랭킹 포인트 상위권 선수를 합하여 단 16명이 출전할 수 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스포츠W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