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YTN 언론사 이미지

[현장영상+] 윤상현 "하나된 국민의힘, 그 출발점에 모두가 함께 서야"

YTN
원문보기
[앵커]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 탈당 뒤 당의 결속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습니다.

윤 의원은 전날 SNS에 윤 전 대통령 결단은 김문수 후보 승리를 뒷받침하기 위한 고통스러운 결심이었다고 강조하기도 했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윤상현 / 국민의힘 의원]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으로 당원들의 마음이 크게 흔들렸고 또 당 내부에서는 여전히 분열의 기류가 좀처럼 정리되지 않고 있습니다. 갈등은 승리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분열은 필패의 지름길입니다. 이제는 좌고우면하지 말고 대선 승리를 위해서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서 전진해야만 합니다. 한동훈 전 대표님, 한덕수 전 국무총리님, 홍준표 전 시장님, 우리 모두 그동안의 갈등을 접고 국민과 당원의 기대에 제발 부응해 주십시오. 개인의 정치적 유불리, 과거의 감정, 판단의 차이를 뒤로하고 김문수 후보의 승리를 위해서 우리 모두 하나가 된 모습을 보여줍시다.


국민은 싸우는 정당보다 헌신하는 정당을 원합니다. 책임을 피하지 말고 역할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윤석열 전 대통령께서 결국 당을 살리고 대선 승리를 위해 정말로 고통스러운 결정을 내리셨습니다. 그 판단의 평가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 우리가 그 빈자리를 함께 채워 나가는 것입니다. 국민의힘뿐만 아니라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해 체제 수호를 염원하는 모든 분들께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비록 정치적 이견과 노선 차이가 있을지라도 지금은 자유민주주의 또 그리고 법치주의 수호를 위해 함께할 수 있는 최대공약수를 찾아야만 합니다.

오늘 이재명 후보가 발표한 개헌안을 한번 보십시오. 감사원을 국회로 이관해서 국회가 직접 통제하겠다는 발상. 국무총리를 국회 추천으로 임명하자는 제안은 결국 내각제의 포장지를 쓴 이재명 공화국을 만들겠다는 것 아닙니까? 이는 대한민국을 기득권 정치의 천국으로 만들겠다는 위험한 시도입니다. 결코 좌시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반명 개헌 연대, 또는 국민통합 공동 전선이라는 이름으로 자유민주주의, 법치 수호를 위해 통합의 길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누가 중심이 되느냐보다도 무엇을 지키기 위해서 함께하느냐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국민은 싸우는 정치보다 손을 맞잡는 정치를 원하고 계십니다. 우리부터 손을 내밀어야 합니다. 그 어떤 차이도, 그 어떤 오해도 넘어서서 이제는 대선 승리를 위해 반명 개헌 연대 대통합이 필요합니다.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단 하나, 오직 김문수 후보의 승리를 위해 전력질주하는 것입니다. 하나 된 국민의힘, 다시 시작하는 대한민국. 그 출발점에 우리 국민의힘 모두가 함께 서야 하는 것입니다. 저부터 그 길의 한복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30은 국민연금 못 받는다?' 분노한 이준석 영상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