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브아솔 영준, 솔리드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리메이크 발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브아솔. 영준. 사진 | 디에스키모

브아솔. 영준. 사진 | 디에스키모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이 솔리드의 90년대 R&B 명곡을 다시 부른다.

솔리드의 대표곡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가 18일 오후 6시 브아솔 영준의 목소리로 재해석돼 전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리메이크는 리메이크 브랜드 ‘하이칼라’의 Vol.2로, 지난 4월 공개된 따마의 ‘그럼에도 불구하고’에 이은 두 번째 곡이다.

특히 이번 작업은 원곡 작곡가인 솔리드 정재윤이 직접 편곡자로 참여해 원작의 감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현대적인 사운드로 새롭게 다듬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

영준은 “학창시절 정말 좋아하던 곡이었다”며 “팬으로서 이 곡을 다시 부르게 된 건 기쁘고 벅찬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조한 선배님과는 결이 다른, 저만의 감정을 담아내기 위해 심플한 보컬 안에 여운을 담고자 했다”고 전했다.

편곡을 맡은 정재윤에 대해서는 “원곡의 아름다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감각이 더해진 버전”이라며 “두 시대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곡”이라고 덧붙였다. 또 “누군가에겐 새로움으로, 또 누군가에겐 그리움으로 닿길 바란다”며 “각자의 방식으로 이 노래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이칼라 측은 “90년대 사랑노래가 지녔던 ‘확신’과 ‘직진의 감정’을 현재의 감성으로 복원해가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라며 “리메이크를 통해 잊고 지낸 감정의 언어를 다시 꺼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브아솔 영준이 참여한 하이칼라 Vol.2 리메이크 음원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원곡: 솔리드)’는 오늘 오후 6시 공개된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