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광주교도소 같은 독방 수감' 박관현 묘역서 눈물 [TF포착]

더팩트
원문보기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7일 오전 광주 북구 5.18민주묘지를 찾아 박관현 열사의 묘역을 참배하던 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광주=뉴시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7일 오전 광주 북구 5.18민주묘지를 찾아 박관현 열사의 묘역을 참배하던 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광주=뉴시스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7일 오전 광주 북구 5.18민주묘지를 찾아 박관현 열사의 묘역을 참배하던 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5·18 민주묘지를 찾아 방명록에 '오월 광주 피로 쓴 민주주의'라는 글을 남기고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김 후보는 5·18 당시 시민군 대변인이었던 윤상원 열사의 묘역과 전남대 총학생회장으로 옥중 단식 투쟁으로 사망한 박관현 열사 묘역을 참배했다.

김 후보는 박 열사가 수감됐던 광주교도소 내 독방에 자신도 수감됐던 과거를 회상하며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그는 "광주에 오면 매년 박관현 묘소를 참배하는데 누님이 아직 살아계신다"며 "누님이 동생을 생각하며 계속 우는데, 아픈 추억이 너무 많다"고 했다.


이어 김 후보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현장 선거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오월의 희생이 더불어민주당의 이런 민주주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고 확신한다"며 "민주주의의 승리, 광주 오월 정신 승리를 향해서 모든 것을 다 바쳐서 싸울 것을 약속드린다"고 민주당을 비판했다.

anypi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2. 2안세영 야마구치
    안세영 야마구치
  3. 3전현무 차량 링거 해명
    전현무 차량 링거 해명
  4. 4대전 충남 통합 추진
    대전 충남 통합 추진
  5. 5민중기 특검 편파수사 의혹
    민중기 특검 편파수사 의혹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