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中매체 “J-10CE, 한번에 여러 적 전투기 격추”…‘印 라팔’ 상대 승리 자랑

헤럴드경제 원호연
원문보기
중국의 수출형 전투기 J-10E [로이터]

중국의 수출형 전투기 J-10E [로이터]



중국 관영 매체가 자국의 수출형 전투기 (殲·J)-10CE가 처음으로 실전에서 성과를 거뒀다며 성과를 자랑했다.

중국중앙TV(CCTV)는 17일 “J-10CE가 공중전에서 아무런 손실 없이 여러 대 전투기를 한 번에 격추했다”면서 “이 소식은 전 세계 군사 애호가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덧붙였다.

지난 7일 무력충돌 때 인도군이 운용하는 프랑스산 최신예 라팔 전투기를 격추했다는 파키스탄의 주장을 뒷받침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관련 보도 내용을 “잘 알지 못한다”고 답한 바 있다. 다음 날 미국 당국자도 파키스탄 주장이 맞는다고 확인했지만, 인도는 인정하지 않았다.

CCTV는 그러나 어떤 전투기를 격추했는지는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았다.

CCTV에 따르면 J-10CE는 중국 전투기 제조 국유기업 중국항공공업그룹(AVIC)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단발 엔진 및 단좌의 다목적 전투기다. 체계적 협동작전, 강력한 전자기 대항 환경에서 시계 외 거리 다중 표적 공격, 다중 모드 지상 정밀 타격 등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우수한 중저고도 기동 전투, 초음속 비행, 단거리 이착륙, 큰 전투 반경, 긴 비행거리 및 공중 급유 능력도 특징이다.

첨단 종합 항공 전자 시스템 및 무기 시스템을 구비하면서 외부 무기 능력 또한 뛰어나다고 CCTV는 전했다.

파키스탄은 중국 바깥에서 J-10CE를 운용하는 유일한 국가다. 파키스탄 공군은 2020년 중국에 J-10CE 수출형 36대를 PL-15E 미사일 250발과 함께 주문했고, 2022년에 첫 6대를 인도받은 뒤 현재 20대를 운용 중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