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광주 금호타이어 공장 큰불에 2단계 격상…고립된 직원 1명 구조

SBS 권민규 기자
원문보기
소방차와 구급차들이 공장 앞에 도착해 있습니다.

공장 건물 위로 시꺼먼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화재 진압 헬기도 현장에 출동했습니다.

오늘 아침 7시 10분쯤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공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신대섭/화재 목격자 : 진짜 검은 연기가 엄청나게 크게 위로 계속 상승하고 있고 이게 진짜 날씨가 흐린 건지 아니면 저 연기가 까만 건지 모를 정도로….]

소방 당국은 화재 발생 직후인 7시 28분쯤 관할 소방서 전체 인력을 동원하는 대응 1단계를 발령했습니다.

하지만 불길이 더 거세지면서 아침 7시 59분쯤 광주 지역 전체 소방력을 동원하는 대응 2단계로 격상했습니다.


헬기와 특수구조대도 현장에 투입돼 진화에 나서고 있지만, 공장 건물 여러 동이 밀집해 있고 고무 재질의 특성상 연기가 많이 나 아직까지 주불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불이 나자, 현장 직원들이 급히 대피했는데, 이 중 근로자 한 명이 다리를 다쳐 건물 안에 고립됐다가 8시쯤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구조된 직원은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불은 생고무와 화학약품 등 타이어의 원재료를 다루는 공장 건물에서 난 걸로 추정됩니다.

소방 당국은 고무를 예열하는 장치에서 불꽃이 튀면서 불이 났단 현장 직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취재 : 권민규, 영상편집 : 이승희, 화면제공 : KBC·시청자 신대섭·소방청,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권민규 기자 minq@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3. 3브라이언 노키즈존
    브라이언 노키즈존
  4. 4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5. 5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