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7 °
JTBC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탈당…"국민의힘 떠난다, 김문수 힘 모아달라"

JTBC
원문보기


[앵커]

오늘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국민의힘을 탈당했습니다. 윤 전대통령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민의힘을 떠나는 것은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라며 "김문수에게 힘을 모아달라" 호소했습니다.

최연수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오전 9시쯤 윤석열 전 대통령이 본인의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렸습니다.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으로 시작된 글에서 윤 전 대통령은 국민의힘을 오늘 탈당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선 승리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제가 할 수있는 최선의 길"이라며 탈당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존속될 것인지 붕괴 될 것인지 절체절명의 갈림길에 서있다"며 "이번 대선에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려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전 대통령은 "국민의힘 김문수에게 힘을 모아달라"며 "각자의 입장을 넘어 더 큰 하나가 되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을 찾아 탈당을 권고드리겠다"고 입장을 밝힌지 이틀만입니다.

중도층 표심 확장을 위해서 윤 전 대통령과 당이 절연해야한다는 당내 논란이 이어졌는데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탈당 소식에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이 사단 일으킨 장본인이 자유, 법치, 주권 등 운운하는 것이 역겹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번 탈당으로 "안타깝지만 미래를 위한 결정이었다"며 "반 윤석열이라는 명분이 사라졌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영상편집/유형도]

최연수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환단고기 논쟁
    환단고기 논쟁
  2. 2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3. 3여진구 카투사 입대
    여진구 카투사 입대
  4. 4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5. 5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