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강경 공화 하원의원 5명, 하원 예산위서 트럼프 세금감면·지출삭감법 부결시켜

뉴시스 유세진
원문보기
"메디케이드 및 녹색에너지 세제 혜택 지출 먼저 삭감돼야"
트럼프아 "아름다운 법안"이라 부른 패키지 암초 만
[워싱턴=AP/뉴시스]마이크 존슨 미 하원의장(왼쪽)이 지난 4월10일  존 손 상원 공화당 원내총무와 함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아름다운 법안"이라고 부른 세금 감면 및 지출 삭감 패키지에 대한 표결을 앞두고 기자들에게 패키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공화당 강경파 하원의원 5명이 16일(현지시각) 하원 예산위원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세금 감면 및 지출 삭감 패키지를 부결시켰다. 2025.05.17.

[워싱턴=AP/뉴시스]마이크 존슨 미 하원의장(왼쪽)이 지난 4월10일 존 손 상원 공화당 원내총무와 함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아름다운 법안"이라고 부른 세금 감면 및 지출 삭감 패키지에 대한 표결을 앞두고 기자들에게 패키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공화당 강경파 하원의원 5명이 16일(현지시각) 하원 예산위원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세금 감면 및 지출 삭감 패키지를 부결시켰다. 2025.05.17.



[워싱턴=AP/뉴시스] 유세진 기자 = 공화당 강경파 하원의원 5명이 16일(현지시각) 하원 예산위원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아름다운 법안"이라고 부른 세금 감면 및 지출 삭감 패키지를 부결시켰다.

이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법안을 지지하기 전 먼저 메디케이드와 바이든 시대의 녹색 에너지 세제 혜택에 대한 지출 삭감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세금 감면만으로도 36조 달러(5경218조원)의 국가 부채가 증가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이들의 반란으로 찬성 16대 반대 21로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감면 및 지출 삭감 패키지가 부결됨에 따라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은 다음주 이 법안을 승인을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 예산위원회는 18일에 다시 소집될 예정이다. 의원들은 주말에도 협상을 계속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칩 로이(공화, 텍사스주) 하원의원은 "뭔가 바뀌지 않으면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