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MZ기자들의 패션톡톡] 칼 라거펠트, CJ온스타일 손잡고 성수동 상륙

아시아투데이 장지영
원문보기


칼 라거펠트 세계관 담은 '몰입형' 팝업 韓 첫 오픈
CJ온스타일 "글로벌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강화"

김훈 칼 라거펠트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팝업스토어 장소로 '성수동'을 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장지영 기자

김훈 칼 라거펠트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팝업스토어 장소로 '성수동'을 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장지영 기자


아시아투데이 장지영 기자 = "여기가 전시회장이야, 팝업스토어야?"

16일 CJ온스타일이 서울 성수동에 선보인 프랑스 패션 브랜드 칼 라거펠트의 몰입형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느낀 인상이다.
서울 성수동 칼 라거펠트 몰입형 팝업 외부 전경./CJ온스타일

서울 성수동 칼 라거펠트 몰입형 팝업 외부 전경./CJ온스타일



칼 라거펠트는 샤넬과 펜디에서 오랜 업력을 쌓은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그가 출시한 패션 브랜드명이다. 1984년 출시 이래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독일 뮌헨, 중국 상하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200개 이상의 매장을 열었다. 국내에선 CJ온스타일이 2019년부터 독점 유통하고 있으며, 지난 4월 기준 누적 매출액은 8500억원에 달한다.
서울 성수동 칼 라거펠트 몰입형 팝업 내부 전경./CJ온스타일

서울 성수동 칼 라거펠트 몰입형 팝업 내부 전경./CJ온스타일



이번 팝업은 칼 라거펠트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블랙과 화이트, 메탈릭 그래픽 등으로 시각화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공간은 웰컴존·아카이브존·전시존·상품존으로 나뉜다.

먼저 입구를 지나면 가장 먼저 만나는 웰컴존에선 칼 라거펠트의 트레이드 마크인 고급스러운 백발과 뒤로 묶은 머리, 검은 선글라스를 착용한 옆얼굴의 실루엣으로 디자인한 메인도어를 볼 수 있다. 또한 벽면에는 칼 라거펠트의 명언으로 유명한 '현재를 포용하고 미래를 창조하라'는 글귀가 적혀있었다. 그가 '어떤 삶을 추구했는지'를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외에도 팝업 곳곳에는 '나는 숨 쉬는 것처럼 디자인한다. 그냥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일이다'와 같은 그의 다양한 명언이 적혀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이어지는 아카이브존에는 칼 라거펠트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드로잉북과 아틀리에 소품 등이 시선을 끌었다. 또한 칼 라거펠트의 반려묘로 유명한 실물 크기의 '슈페트'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성수동 칼 라거펠트 몰입형 팝업 내부에 전시된 '칼 셔츠칼라트리'./장지영 기자

서울 성수동 칼 라거펠트 몰입형 팝업 내부에 전시된 '칼 셔츠칼라트리'./장지영 기자



이후 전시존에서는 칼 라거펠트의 상징인 '셔츠 깃'을 대형 오브제로 구현한 '칼 셔츠칼라트리'를 비롯해 칼 라거펠트의 사무실을 형상화한 가방, 벽면 한쪽을 가득 메운 한지로 제작한 하얀색 셔츠 깃 등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훈 칼 라거펠트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칼 라거펠트는 항상 기본을 중시했는데, 패션의 기본은 와이셔츠"라며 "이번 팝업에선 한지를 활용해 한국의 정서를 담아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상품존에서는 올해 봄·여름(SS) 시즌 전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현장에서 착용하고 CJ온스타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된 QR코드로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팝업을 다 보고 난 뒤 느낀 점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 상품 판매가 목적이 아닌, 칼 라거펠트의 철학과 브랜드 세계관을 한국 소비자들에 알리기 위해 꾸며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 최근 글로벌 시장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칼 라거펠트 측에서 한국 패션의 성지로 꼽히는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을 적극 추진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훈 칼 라거펠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J온스타일

김훈 칼 라거펠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J온스타일



김 디렉터는 "서울은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도시로 늘 창조적 영감을 준다"며 "이번 성수 팝업을 통해 한국 고객과 더 가까이 호흡하며 브랜드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어 파올로 리기 칼 라거펠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팝업은 칼 라거펠트의 오랜 팬덤과 새로운 고객을 연결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한국에서도 브랜드 미래 비전과 글로벌 방향성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칼 라거펠트 외에도 △바니스뉴욕 △다니엘 크레뮤 △에디바우어 등의 글로벌 라이선스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이며, 독보적인 패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육성함으로써 '고급화'와 '차별화' 경쟁력을 강화해 '패션은 역시 CJ온스타일'이라는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