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정민, 청각 중심 문학 전시 '완주:기록:01' 기획…디시트렌드 팬들 응원 중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출처=출판사 무제 공식 SNS

출처=출판사 무제 공식 SNS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배우 박정민이 출판사 대표로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가 운영하는 출판사 '무제'는 최근 김금희 작가의 장편소설 『첫 여름, 완주』를 출간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각 중심의 체험형 전시 '완주:기록:01'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성수동 LCDC 서울 1층 ddmmyy에서 열린다.

'완주:기록:01'은 시각 자극을 최소화한 암실 속에서 오직 청각에 의존해 오디오북을 감상하는 몰입형 전시로, 관람객에게 새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작품은 무제의 '듣는 소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도로, 처음부터 오디오북을 염두에 두고 집필됐으며, 출간 전 국립장애인도서관에 기증된 후 일반 독자에게 공개됐다. 오디오북 내레이션에는 고민시, 염정아, 배성우 등 실력파 배우들이 참여해 문학과 연기의 경계를 허문다.

오는 23일에는 김금희 작가와의 북토크도 예정돼 있으며, 이 자리에는 박정민이 직접 사회자로 나서 소설의 집필 비화와 인물 서사에 대해 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박정민은 16일 오후 6시 11분 기준 디시트렌드(dctrend) 일간 투표 '이 남자, 입덕이 아니라 납치야… 빠져나갈 수 없는 배우는?' 5월 3주차 부문에서 25표를 얻어 35위에 올랐다. 상위권과는 거리가 있지만, 박정민은 연기 활동을 잠시 중단한 상황에서도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동주', '그것만이 내 세상', '하얼빈' 등을 통해 깊은 인상을 남긴 그는 현재 연기에서 잠시 벗어나 매일 새벽부터 자정까지 출판과 전시 기획에 몰두하고 있다. 박정민은 예술 전반에 대한 진정성 있는 접근으로 배우 그 이상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