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5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기루, 6개월 안에"·"강지용 사망 원인"…걱정 빙자한 무례함 '눈살'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코미디언 신기루부터 방송에 출연한 일반인까지 악성 메시지 및 악플에 고통받고 있다.

14일 유튜브 채널 '뭐든하기루'에는 '갈매기 골목 에서 성얘기 골라 고민상담 하기루'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신기루는 "그저께인가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악의가 있어서가 아니고 신기루 씨 6개월 안에 죽을 것 같아요. 정말 걱정되는 마음으로 잠을 못 이루며 DM 보내요'라고 어떤 분이 보내셨다"고 알리면서 "너무 열받는다"고 분노했다.



신기루는 "이게 악의가 아니면 어떤 게 악의냐 도대체. 그럼 이게 선의라는거냐"며 "너무 말 같지도 않아서 짜증은 안 났는데 나는 그런 말이 싫다"고 불쾌감을 드러냈고, 이어 "내 걱정 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JTBC '이혼숙려캠프'에 출연했던 전 축구선수 故 강지용의 아내 이다은 씨가 개인 채널을 통해 악플 고통을 털어놓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한다.

앞서 강지용과 이다은은 지난 2월 '이혼숙려캠프' 9기 축구 부부로 출연해 시댁과 금전 갈등을 빚고 있는 상황을 고백한 바 있으며, 이후 출연 한달 만인 지난 달 강지용의 비보가 전해지면서 이어지는 각종 루머에 이다은은 "제발 저희 세 가족에 대해 억측 자제 부탁드린다"라고 호소했다.




지난 14일 이다은은 개인 채널에 "내 앞에 와서 얘기해. 궁금한 거 있으면 당당하게 얼굴 내밀고 물어 봐. 다 터뜨려 버리기 전에"라고 경고의 메시지를 남기면서 3개의 대화창을 캡처해 업로드했다.

누리꾼들은 "그냥 잊으시지 왜 그렇게 절벽으로 몰아세우셨어요... 위태위태하시던데 좀 따뜻하게 해 주시지, 방송 끝나고도 말이 안 통하는 시부모랑 절연하시지 뭘 또 연락을 안타까워요ㅠ", "강지용 선수 자살하신 건가요?", "실례지만 강지용 선수 사망 원인 좀 물어볼 수 있을까요?"라는 무례한 질문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이들의 계정과 대화 내용을 그대로 '박제'한 이다은은 첫 누리꾼에게 "당신이 뭘 안다고 나한테 이딴 소리를 하지?"라는 분노가 담긴 답장을 보내기도 했다.




오는 6월 4살 연하의 남자친구와 재혼을 앞두고 있는 미국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도 최근 결혼 준비 과정에서 악플로 인해 속상한 심경을 털어놨다.

서동주는 7벌의 웨딩드레스 피팅 현장을 공유했고, 해당 영상에는 예비 남편의 꿀 떨어지는 리액션까지 담겨 훈훈함을 자아냈다. 그러나 일부 악플러들은 '관종이다', '임신하셨나요? 좀 많이 통통하시다', '결혼을 밥 먹듯이 하냐' 등의 무례하면서 선 넘은 댓글을 남겼다.

이에 서동주는 "너무 심한 건 뺀 게 이 정도... 속상하네요 ㅠ"라고 심경을 전했고, 이를 본 누리꾼들은 서동주를 향한 응원 댓글을 남겨 따뜻함을 더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신기루, 故 강지용, 서동주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지환 건강 문제
    안지환 건강 문제
  2. 2당일배송 우리집 김성령
    당일배송 우리집 김성령
  3. 3조진웅 소년범 보도
    조진웅 소년범 보도
  4. 4인터파크커머스 파산
    인터파크커머스 파산
  5. 5키움 알칸타라 재계약
    키움 알칸타라 재계약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