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5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주진우, 접대 의혹 제기한 유튜버 등 고발…"선배 부부 생일파티"

뉴스1 한상희 기자
원문보기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

"평범한 여성들 유흥접객원으로 취급, 명예 심각히 훼손"



주진우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형사사건 TV 생중계 방송 요청 의견서를 접수하기 위해 민원실로 이동하고 있다. 2024.11.4/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주진우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형사사건 TV 생중계 방송 요청 의견서를 접수하기 위해 민원실로 이동하고 있다. 2024.11.4/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자신에게 룸살롱 접대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채널 운영자와 출연진 등을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이날 공지문을 통해 해당 유튜브 PD와 방송에 출연한 변호사, 댓글·커뮤니티 작성자들 다수를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등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출연자인 김규현 변호사를 상대로는 대한변호사협회에 징계 요청도 했다.

주 의원은 "선배 부부의 생일파티(선배 부부와 사촌동생·친구 등 전원 지인) 사진을 룸살롱 접대라며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평범한 여성들을 유흥접객원으로 취급·조롱하는 등 명예를 심각히 훼손했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또 "부부동반 모임 사진임에도, 타인의 배우자를 아무 근거 없이 유흥접객원으로 취급하고, 사생활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방송하는 등 명예훼손의 표현과 수위가 매우 비열하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에 대한 룸살롱 접대 의혹을 제기한 뒤 이 유튜브 채널은 주 의원 또한 룸살롱에서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사진을 공개했다.


주 의원은 유튜브 채널에서 '주진우는 간염으로 병역 면제를 받았다'고 언급한 데 대해서도 "현재도 치료 중인 지병을 조롱거리 삼아 마치 부정한 방법으로 군 면제를 받은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등 인격 말살의 중대범죄"라고 했다.

주 의원은 "법적 조치를 예고했음에도, 유튜브 수익 창출을 위해 라이브 방송 외에 해당 부분 삭제 없이 새 영상까지 업로드했고 댓글·커뮤니티·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유포한 사람들에 대한 형사 조치도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그는 "형사 고발 외에도 손해배상 민사소송을 추가 제기하고, 유튜브 채널에 대한 법적 조치도 진행해 허위사실 유포로 수익을 얻는 범죄에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angela02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환단고기 논쟁
    환단고기 논쟁
  2. 2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3. 3여진구 카투사 입대
    여진구 카투사 입대
  4. 4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5. 5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