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프로야구 NC, 첫 울산 홈 경기 준비했는데…'야속한 비'

연합뉴스 김동찬
원문보기
거의 두 달 만에 홈 경기, 비 때문에 17일 더블헤더로 순연
NC 임시 홈구장으로 사용되는 문수야구장(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임시 홈구장으로 사용되는 울산 문수야구장 앞에 16일 NC 구단 버스가 서 있다. 2025.5.16 yongtae@yna.co.kr

NC 임시 홈구장으로 사용되는 문수야구장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임시 홈구장으로 사용되는 울산 문수야구장 앞에 16일 NC 구단 버스가 서 있다. 2025.5.16 yongtae@yna.co.kr


(울산=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첫 울산 홈 경기가 비 때문에 취소됐다.

NC는 16일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홈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낮부터 조금씩 내린 비의 양이 경기 시작이 임박하면서 더 많아져 결국 17일 더블헤더로 조정됐다.

3월 말 경남 창원NC파크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사고로 인해 이후 홈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는 NC는 지난 8일 울산 문수야구장을 이번 시즌 대체 홈구장으로 선정하고 이날 첫 울산 홈 경기를 준비해왔다.

문수야구장은 롯데 자이언츠의 제2 홈구장이지만 울산시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NC가 임시로 이번 시즌 홈 경기장으로 사용하게 됐다.

NC는 이날 경기에 김두겸 울산시장을 시구자로 선정하는 등 첫 울산 홈 경기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으나 일단 17일로 일정이 미뤄지게 됐다.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몸 푸는 NC 선수들(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16일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임시 홈구장으로 사용되는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NC 선수들이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를 앞두고 몸을 풀고 있다. 2025.5.16 yongtae@yna.co.kr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몸 푸는 NC 선수들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16일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임시 홈구장으로 사용되는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NC 선수들이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를 앞두고 몸을 풀고 있다. 2025.5.16 yongtae@yna.co.kr


울산에서는 지난해 10월 KBO가 가을철 리그를 진행했고, 2018년에는 올스타전도 개최된 바 있다.


또 지난달에는 울산시와 KBO가 울산을 야구 거점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2027년까지 현재 1만2천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문수야구장 관람석을 6천석 증설하고 유스호스텔도 건립할 예정이다.

최근 경기장 내 인조 잔디도 새로 깔았으며 경기장 내 매표소와 더그아웃에도 NC 구단 로고를 설치하는 등 프로야구 경기 진행을 위한 준비를 진행됐다.

이날 날씨가 좋지 않아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지는 않았으나 17일 기상 상태가 좋아지면 팬들도 많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 원정을 온 홍원기 키움 감독은 "울산에 야구팬분들도 많은데,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서라도 (울산 경기 개최는) 좋은 것 같다"며 "경기장 위치도 좋은 편이라 팬 분들을 위한 환경이 조금 더 개선되면 (프로야구 경기를 하기에) 좋은 여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울산 문수야구장 더그아웃 위에 설치된 NC 구단 로고.[촬영= 김동찬]

울산 문수야구장 더그아웃 위에 설치된 NC 구단 로고.
[촬영= 김동찬]


NC 구단 관계자는 "식음료 업체가 (울산 문수야구장에) 추가로 입점한 것은 없고, 기존 울산시와 계약한 업체들이 운영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NC는 울산에서 6월 말까지 홈 경기를 치르는 내용의 협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원래 연고지인 경남 창원으로 복귀는 창원NC파크의 경기장 정비 상황에 따라 6월 이전으로 당겨질 수도 있고, 그보다 더 미뤄질 수도 있는 상황이다.

울산 문수야구장 내 매표소[촬영= 김동찬]

울산 문수야구장 내 매표소
[촬영= 김동찬]


emaili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