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사라진 남편...근무했다던 물류센터에도 그를 아는 사람이 없다? (궁금한 이야기Y)

MHN스포츠 기태은 인턴기자
원문보기

(MHN 기태은 인턴기자) '궁금한 이야기Y'가 독재자처럼 군림했다는 이사장에 대해 파헤친다.

16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2022년 봄, 강원도 춘천의 조용하고 평화롭던 학교를 분주하게 한 이사장의 수상한 칠순 잔치를 조명한다.

무대를 꾸미고 노래 연습을 하는 등 각자 홍 이사장을 맞이할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는 교직원들. 게다가, 행사 시간에 수업이 예정돼 있던 일부 교사들에겐 수업 시간을 변경하라는 공지까지 전달됐다. 교직원들의 철저한 준비 아래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는 홍 이사장의 칠순 잔치.

그런데 이 학교에선 이사장의 생일만 되면 기묘한 일이 일어났다고 한다. 여성 직원들이 음식 장만을 위해 장을 보는가 하면, 교사들이 이사장의 생일 선물을 위해 현금을 모금하기도 했다. 홍 이사장이 그만큼 교직원들의 존경을 받는 대상이었던 걸까?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었던 걸까?

일반 교직원들은 쉽게 말조차 붙일 수 없을 정도로 권위적인 존재였다는 이사장은 심지어 학교 직원에게 개인 운전기사 역할을 시키거나, 집안 행사 등을 위한 개인적인 심부름을 시키는 등 부당한 요구를 해왔다고 했다. 또한, 학교 시설을 보수하는 공사 작업이 이뤄질 때마다, 전문 업체를 부르는 대신 교직원들을 동원해 자체적으로 공사를 해왔다. 이를 위해 운동부 학생들까지 중장비를 운전하는 등 위험한 작업이 이어져 왔다.

게다가 그가 학교 건물 일부를 자신의 집으로 개조해 10여 년간 거주해 왔고, 이를 위해 4천 5백만 원 가량의 교비가 투입됐다는 놀라운 얘길 들을 수 있었다. 학교를 자신만을 위한 '왕국'으로 만들어 생활해 왔다고 주장하는 교직원들. 이들의 주장은 정말 사실일까? 홍 이사장이 운영하는 학교에선 대체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었던 걸까?



이날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사라진 남편 강 씨의 행적도 추적한다.

연애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축복처럼 아이가 찾아와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는 지수(가명) 씨. 아내가 먹고 싶은 음식이 있으면 한달음에 달려가고 아내가 피곤할 때면 늘 마사지를 해주는 사랑꾼 남편이었기에 믿고 가정을 꾸려 어느덧 3년 차 부부가 되었다. 결혼 후, 남편 강 씨(가명)는 육아와 살림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수 씨에게 누구보다 든든한 가장이었다.

그런 둘 사이에 문제가 생긴 건 지난해 가을 무렵 남편 강 씨가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지방으로 일을 다니게 되면서부터였다. 장거리 생활을 시작하고 차츰 남편의 연락이 뜸해지더니, 지난 4월 6일 다시 연락하겠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강 씨는 연락이 두절됐다고 했다. 강 씨는 가족을 두고 대체 어디로 사라진 걸까?


올해 초, 남편 강 씨는 벌었던 돈을 지인에게 사기당했다며 지수 씨에게 호소했다고 한다. 그 이후 강 씨에게 어떤 말 못 할 사정이라도 생긴 걸까? 그러나 지수 씨는 가정적이던 남편이 가족을 두고 사라질 이유가 전혀 없다고 했다. 지난 2월, 부부 사이에 둘째 아이가 찾아와 강 씨가 무척 기뻐했다고. 걱정되는 마음에 지수 씨는 경찰서에 실종 신고도 해봤지만, 남편을 찾을 수 없었다고 했다. 제작진은 남편 강 씨가 지수 씨에게 말해준 정보를 단서로, 그의 행적을 추적해 봤다. 그런데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해 말, 지방에 내려가기 전까지 경기도의 한 물류센터에서 근무했다는 강 씨. 그런데 해당 물류센터에는 강 씨를 아는 직원이 한 명도 없었다. 분명 처음 보는 사람이며 이곳에 근무한 적이 없다고 했다. 남편의 행방이 묘연하던 중 한 동네 피시방에서 그의 마지막 행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멀쩡한 모습으로 건물에 들어가는 모습의 강 씨. 대체 강 씨는 왜 가족을 두고 잠적한 걸까?

한편, 홍 이사장의 수상한 칠순 잔치와 사라진 남편의 행방을 파헤칠 SBS '궁금한 이야기Y'는 16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Y'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2. 2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
  3. 3내란 전담재판부
    내란 전담재판부
  4. 4미스 핀란드 눈찢기 논란
    미스 핀란드 눈찢기 논란
  5. 5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