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권성동 "이번 대선 시대정신은 윤석열·이재명 동반퇴진"

JTBC
원문보기
"윤 전 대통령 탈당 스스로 판단해야"
권성동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사진=JTBC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캡처〉

권성동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사진=JTBC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캡처〉


권성동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번 대선의 시대정신은 윤석열 전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동반 퇴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권 위원장은 오늘(16일) 오후 광주 북구 국립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위기에 처한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서 권 위원장은 참배에 앞서 방명록에 '5·18 정신을 받들어 자유민주주의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다'고 적었습니다.

권 위원장은 그 의미에 대해 "(윤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도 잘못된 것이고, 또 민주당이 이재명 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특검법과 국정조사, 일방적인 예산안 삭감 등으로 '입법독재'를 자행했다"며 "이런 것이 다 민주주의 위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당 안팎에서 윤 전 대통령 탈당 또는 출당 요구가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선 "인위적인 탈당이나 강제 출당은 또 다른 당내 갈등을 심화시킬 우려가 있다"며 "윤 전 대통령이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윤 전 대통령이) 당과 선거를 위해서 그러한 판단을 하리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장연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