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1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단독] 홍준표 "대선 끝날 때까지 정치 포스팅 중단한다"

파이낸셜뉴스 김수연
원문보기
소통 플랫폼에 "대선판 혼란 줄 것 같아 중지" 글
이재명 집권시 초대 총리설 등 현실 정치판 소환
국힘 선대위 합류 요청 목소리도 꾸준히 나와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전 대구시장. 2025.04.29.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홍준표 전 대구시장. 2025.04.29.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사진=홍준표 전 대구시장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 캡처

사진=홍준표 전 대구시장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 캡처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패배한 뒤 탈당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당분간 정치 포스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16일 홍 전 시장은 자신의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에 "당분간 정치 포스팅을 중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홍 전 시장은 "대선판이 내 정치 포스팅으로 혼란을 줄 것 같아 오늘부로 대선 끝날 때까지 정치 포스팅을 중지한다"며 "당에서 밀려난 처지라 더욱 그러하다. 양해바란다"고 전했다.

대선 경선에서 패배한 뒤 정계 은퇴와 탈당을 선언한 홍 전 시장은 현재 미국 하와이에 체류 중이다. 그러나 홍 전 시장을 향해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 전 시장에 대해 "홍준표 선배님은 상대 진영에 있는 분이지만 밉지 않은 분이셨다"며 "유머와 위트, 통합의 정신을 잊지 않는 진정한 정치가로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으셨다"고 했다.

이어 "솔직히 이번 대선에서 제게는 홍 선배님 같은 노련한 정치가가 가장 부담스러운 상대였다"면서 "미국 잘 다녀오십시오. 돌아오시면 막걸리 한잔 나누시지요"라고 덧붙였다.


이후 이 후보가 홍 전 시장에 집권 시 초대 국무총리를 제안했다는 보도가 나왔고, 홍 전 시장 측과 민주당 측은 이에 대해 모두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도 홍 전 시장에게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달라고 요청했으나 홍 전 시장이 거절했다.

그러나 국민의힘 일각에서 홍 전 시장을 다시 복귀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대선 경선에서 홍 전 시장의 비서실장을 맡은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이 홍 전 시장의 선거대책위원회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오는 18일 미국 하와이로 출국한다. 이는 김 후보가 직접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홍 전 시장은 "(김 의원에게) 오지 말라고 했다"며 "문수형은 안타깝지만 그당은 이미 탈당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홍준표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5. 5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