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뉴엔AI, AI엑스포 3년 연속 참가... 'AI의료 혁신상' 수상

머니투데이 황국상기자
원문보기
배성환 대표이사 수상사진/사진제공=뉴엔AI

배성환 대표이사 수상사진/사진제공=뉴엔AI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뉴엔AI(뉴엔에이아이)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8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엑스포 코리아 2025)에 3년 연속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인 'AI 엑설런스 서밋 어워즈'에서 뉴엔AI는 AI 분석 기술로 모럴성 보험이상을 감지하고 국가 의료·보건 정책 관련 국민 소통 창구가 돼 보건의료 산업과 사회적 공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AI 의료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뉴엔AI는 비정형 구어체 특화 AI 분석 모듈을 탑재한 '구독형 AI 분석 서비스' Quettai(퀘타아이)를 처음 공개했다. 퀘타아이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X(옛 트위터) 등 커뮤니티, 카페 등 12개 SNS(소셜미디어)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하루 2200만건의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뉴엔AI는 "퀘타아이는 모든 산업·업종에 적용이 가능해 브랜드 진단, 마켓 분석, 소비자 경험 분석, 신제품 발굴, 판매수요 예측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홍보팀, 마케팅팀, 제품개발팀, CS팀 등이 실질적인 업무에 맞게 도입하고 있고 공공기관의 경우, 국민들의 민원을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도구로도 사용가능하다"고 했다.

뉴엔AI 전시 부스에는 해외 개발도상국 ICT(정보통신기술) 정부 관계자들이 방문해 한국 공공기관의 프로젝트 사례를 벤치마킹했다. 현재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등 주요 부처가 뉴엔AI의 고객으로 AI 분석 서비스를 사용 중이다.

뉴엔AI의 박정호 전무(CTO)는 AI 엑스포의 메인 컨퍼런스인 '올 인 AI데이(All In AI DAY)'에서 '버티컬 AI(특정 산업 맞춤 AI기술)로의 변화와 동향 및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패널 토론에 참가해 '뷰티 AI' 관련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 AI 분석 도구가 가져온 혁신적인 업무 효율성의 성과를 전했다.


배성환 뉴엔AI 대표이사는 "20년 동안 쌓아온 산업 및 업종별 특화된 900여개 분석 모델과 AI 기반 비정형 구어체 분석 특화 기술'은 당만의 핵심 역량이며 이를 기반으로, 다국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한편 뉴엔AI는 최근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선정해 한국거래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공모가 밴드는 1만3000원~1만5000원이며 공모주식 수는 222만주, 공모 예상금액은 288억6000만원~333억원이다. 뉴엔AI는 조달 금액 상당 부분을 GPU(그래픽처리장치) CPU(중앙처리장치) 등 설비투자와 R&D(연구개발) 등 운영자금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