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김상욱 포옹…李 "민주당서 합리적 정치 할 수 있도록"

아시아경제 황서율
원문보기
李 익산 유세 현장에 응원차 방문한 김상욱
김상욱 "이재명 대통령 되도록 최선 다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전북 유세 현장에서 국민의힘 탈당 이후 이 후보 지지를 선언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을 끌어안았다. 이 후보는 "이분(김 의원)이 보수의 진정한 가치, 합리적 정치를 민주당 안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힘을 줬으면 한다"고 지지자들을 향해 말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16일 전북 익산역 동부광장에서 이 후보는 자신의 유세 현장을 방문한 김 의원과 포옹한 이후 이렇게 전했다. 이 후보는 김 의원이 연단에 오르기 전 "가짜 정당에서 진짜 보수를 노력하다 쫓겨난 김 의원이 어디 있냐"고 묻기도 했다.

연단에 오른 김 의원은 "진보, 보수 등 진영에 대해 얘기를 많이 하는데 그런 사람들은 특징은 일을 안 한다는 것"이라며 "국민을 주인으로 모시면 진영이 중요하지 않다"고 했다.

김 의원이 "대한민국에 보수, 진보 진영 갈등을 만드는 게 아니라 정말 국민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만들 대통령이 누구라고 생각하느냐"고 묻자 이 후보의 지지자들은 "이재명"을 연호했다. 김 의원은 "저도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김 의원이 발언을 마치자 "민주당에 와서 합리적 보수의 가치를 잘 주장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경의의 의미로 박수를 쳐달라"고 지지자들에게 요청했다. 이어 "앞으로 대한민국의 정치가 근본적으로 바뀌기를 바란다"며 "지금까지는 정상과 비정상이 경쟁했다면 이제는 제자리를 찾아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익산=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행
    손흥민 토트넘 동행
  2. 2윤보미 라도 결혼
    윤보미 라도 결혼
  3. 3두산 플렉센 재영입
    두산 플렉센 재영입
  4. 4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5. 5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