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충남교육청, 16회 충남과학창의축전 개최

아시아경제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원문보기
'푸른 우리, 초록 지구, 더 나은 미래' 주제로 열려
제16회 충남과학창의축전이 16일 17일 이틀간 아산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학생, 학부모등 교육가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성대히 열렸다./충남교육청 제공

제16회 충남과학창의축전이 16일 17일 이틀간 아산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학생, 학부모등 교육가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성대히 열렸다./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은 16일~17일까지 이틀간 아산시에 있는 과학교육원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등 도내 교육가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충남과학창의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푸른 우리, 초록 지구,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를 내걸고 열린 충남과학창의축전은 학생과 교사, 과학중점학교, 충남과학교과연구회, 상상이룸공작소 15곳, 지역 소재 대학, 충남학부모연합회, 충남과학사랑어머니회와 충남 로봇체험센터, 지자체 연계 기관, 지역 과학기관 등이 참여해 전시마당, 놀이마당, 누리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강연마당 등 6개 주제별 마당이 운영된다.

학생들의 주도성을 요구하는 63개의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하는 이번 충남과학창의축전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제16회 충남과학창의축전 개회식 장면,/충남교육청 제공

제16회 충남과학창의축전 개회식 장면,/충남교육청 제공


특히 학생들이 태양광전지 자동차, 분리수거 로봇 기술,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 등 다양한 환경 친화적인 프로젝트 활동에 참여해 충남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주제와 환경 문제를 고민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들도 많아 '옥수수의 화려한 변신'과 '버려진 것들로 만든 게임 세상!'은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해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각급 학교에서 학생들이 직접 만든 과학적 아이디어를 전시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과학적 혁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은 앞으로 충남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중요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큰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과학교육의 방법이 학교 현장에 적용돼 우리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