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JTBC 언론사 이미지

"배달앱 안 쓸 수도 없고…" 상인·소비자 웃게 한 '이것' 뜬다 [돈선체크]

JTBC
원문보기


[앵커]

이번에는 돈이 모이는 핫플레이스를 찾아가는 시간이죠. '돈선체크' 코너입니다! 오늘은 늘 영상 속에서만 나오시던 바로 그 주인공! 김도훈 기자가 직접 스튜디오에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123층 수직마라톤도 하시고, 거제에 번쩍 인제에 번쩍.. 고생많으십니다. 오늘은 어떤 현장을 다녀오셨는지 궁금한데요?

[기자]

제가 어디 다녀왔는지 말씀드리기 전에! 질문 하나 먼저 드릴게요. 여러분은 음식을 사드실 때 외식과 배달 중 어느 쪽을 더 자주 이용하시나요? 배달을 드실 때에는, 주로 어플을 이용하실테죠? 배달앱 사용할 때 혹시 불편한 점은 없으셨어요?

[앵커]

저는 사실 조금 죄책감이 들긴 해요. 왜냐면, 배달 수수료가 높다는 기사들을 접하잖아요. 그래서, 아 매장에 직접 전화를 해야할까. 방문포장을 해야하나.. 시키면서도 마음이 무거운? 저는 그렇더라고요.


배달앱에서 확인한 가격이랑, 직접 가게에 가서 먹을 때의 가격이 다른 경우를 종종 봤어요. 아무래도 배달앱 수수료를 감안해서, 일부 가게들이 배달앱에서는 가격을 더 높게 책정하는 것 같더라고요.

[기자]

두 분 다 역시 경제방송 진행자의 고뇌가 느껴지는(?) 답변이었습니다. 자영업자에게도, 소비자에게도 부담이 되는 배달앱의 수수료. 이게 자꾸 오르고 있죠, 자 그래서 고수수료 배달앱을 대체할 수 있는 '상생배달앱'이 생겼다고 하는데요. 제가 한 음식점의 일일 알바생이 되어, 실제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고! 왔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JTBC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