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애스턴 빌라전 출전 확정…토트넘 감독 "최소한 경기 절반은 뛸 것"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최근 복귀전을 치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애스턴 빌라전에 출전해 컨디션을 점검할 예정이다.

토트넘은 17일(한국시각)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2024-2025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7라운드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 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의 선발 출전 여부는 두고 봐야겠지만, 꼭 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흥민은 지난달 11일 프랑크푸르트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 2차전에서 발 부상을 당한 이후 7경기 연속 결장 중이었다.

약 한 달간 결장했던 손흥민은 지난 11일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후반 13분 교체 투입되어 8경기 만의 복귀전을 치렀다.

이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며칠 전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발에도 문제가 없었고, 훈련도 잘 되어 있으니 출전 시간을 늘리는 게 당연하다"며 "선발로 출전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최소한 절반은 뛸 것"이라고 말했다.


토트넘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1승 5무 20패(승점 38)로 17위에 머무르고 있다. 하지만 오는 22일 스페인 빌바오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4-2025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을 치른다.

루카스 베리발, 제임스 매디슨에 이어 데얀 쿨루셉스키까지 UEL 결승전 결장이 확정된 상황에서 주장 손흥민의 반등이 절실히 필요하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