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서 韓 대표단 8명 전원 메달 획득

뉴시스 심지혜
원문보기
금 5명·은 3명…이혁준 학생 대회 참가자 종합 1위 차지
[서울=뉴시스]  제25회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에서 한국대표단 8명 전원이 메달(금 5명·은 3명)을 획득했다. (사진=과기정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제25회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에서 한국대표단 8명 전원이 메달(금 5명·은 3명)을 획득했다. (사진=과기정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제25회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에서 한국대표단 8명 전원이 메달(금 5명·은 3명)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는 이달 4일부터 1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다란에서 열렸다. 개최국 포함하여 아시아 31개국의 250명 학생이 참가했다.

한국대표단은 이연호(서울과고 2), 이혁준(서울과고 3), 장근 영(서울과고 3), 최정민(경기과고 3), 한지형(서울과고 3), 학생이 금메달을 따냈다. 이권헌(서울과고 2), 이신혁(서울과고 2), 채우현(경기과고 3) 학생이 은메달을 획득했다.

금메달을 차지한 이혁준 학생은 실험 시험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둠으로써, 대회 참가자 중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대회는 이론 시험과 실험 시험이 각각 5시간씩 진행됐다. 시험문제는 이론 3문제(30점), 실험 1문제(20점)가 출제됐다. 올해 이론 시험은 ▲지구 자전축의 세차 운동 ▲스핀 파동과 상전이 ▲대기 현상의 열역학 문제가 나왔고 실험 시험은 ▲인덕션 조리기의 원리 문제가 출제돼 과학적 분석 능력과 함께 수행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한국대표단을 이끈 신용일 한국물리학회 한국물리올림피아드 위원장은 "한국대표단 전원이 메달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돼 매우 기쁘다"며 "바쁜 학업 속에서도 꾸준히 노력해 국위를 선양한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이들이 과학에 대한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쳐 나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26회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는 내년 5월 17일부터 25일까지 우리나라 부산에서 개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트롯4 송가인
    미스트롯4 송가인
  2. 2탁재훈 제주도 집
    탁재훈 제주도 집
  3. 3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4. 4김혜성 월드시리즈 우승
    김혜성 월드시리즈 우승
  5. 5남북관계 개선
    남북관계 개선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