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강인, 스승의 날 맞아 고 유상철 감독 추모…"가장 특별한 선생님"

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원문보기

과거 TV 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에서 사제 인연



PSG의 이강인이 스승의 날을 맞아 고인이 된 스승 유상철 전 감독에게 감사를 표했다. (KBS 화면 캡쳐)

PSG의 이강인이 스승의 날을 맞아 고인이 된 스승 유상철 전 감독에게 감사를 표했다. (KBS 화면 캡쳐)


(서울=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 프랑스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의 이강인이 스승의 날을 맞아 세상을 떠난 유상철 전 인천유나이티드 감독을 떠올렸다. 이강인은 과거 한 TV 프로그램에서 유 전 감독과 특별한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강인은 15일(현지시간) PSG 공식 SNS에 고 유상철 감독을 추모하는 영상을 올렸다.

그는 "모든 스승님들이 너무 특별했다. 항상 많은 도움을 주셨고 나의 발전을 이끌어 주셨다"면서 "그중에서도 어렸을 때 '슛돌이'를 하면서 만났던 유상철 감독님이 가장 특별한 스승님이지 않을까 싶다"고 고인을 기렸다.

이강인은 2006년 TV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에서 유상철 감독과 사제의 연을 맺었다. 유 감독은 아이들 중에서도 발군의 기량을 보인 이강인에게 남다른 애정을 보였고, 이강인도 '선생님'이라고 부르며 유 감독을 따랐다.

유상철 감독은 2021년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나기 전 한 다큐멘터리에서 제자 이강인과의 특별한 인연을 언급하면서 "시간이 주어져서, 일주일의 시간이 있다면 (이)강인이가 하고 있는 경기를 현장에서 꼭 한번 보고 싶다"고 특별한 감정을 전했었다.

스승이 세상을 떠났을 때 이강인은 SNS에 "감독님은 제게 처음으로 축구의 재미를 알려주신 감사한 분"이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리고 "더 열심히 노력해 좋은 선수가 되는 게 감독님께 드릴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라 생각한다. 지금 계신 곳에서 꼭 지켜봐 달라"고 감사를 표했다.

lastuncl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