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하와이 특사? "오지말라 했다…문수형 안타깝지만 이미 탈당"

머니투데이 김훈남기자
원문보기
[the300]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고 있다. 2025.05.10.  /사진=이영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고 있다. 2025.05.10. /사진=이영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김대식 의원을 특사로 보내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영입을 설득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오지 말라고 했다"고 반응했다.

홍 전 시장은 16일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문수형(김문수 후보)은 안타깝지만 그 당은 이미 탈당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전 시장은 "그래도 이 당(국민의힘)에서 행복할 때가 DJ·노무현 정권 시절 저격수 노릇을 할 때"라며 "이 당은 언제나 들일 하러 갔다가 저녁 늦게 집에 돌아오면 일 안 하고 빈둥거리던 놈들이 안방을 차지하고 있었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2006년 4월 서울시장 경선 때 비로소 이 당이 일하는 놈 따로 있고 자리 챙기는 놈 따로 있는 당이라는 것을 알았다"며 "혼자 속앓이하면서 지낸 세월이 20년이었다"라고 했다.

홍 전 시장은 "이 당의 정통 보수주의는 이회창 총재가 정계 은퇴하면서 끝났다"며 "사이비 보수들이 모여서 온갖 미사여구로 정통 보수주의를 참칭하고 국민들의 눈을 가린 그런 세월이었다"라고 썼다.

한편 김문수 후보는 최근 홍 전 시장 지지세력 등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하는 등 세력 이탈이 일어나자 대선 경선 당시 홍 전 시장 캠프 비서실장을 맡았던 김대식 의원을 하와이로 보내 선대위 합류를 설득하기로 했다. 김 의원은 당초 이르면 18일 출국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을 변경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훈남 기자 hoo13@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3. 3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4. 4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5. 5김정은 자력갱생
    김정은 자력갱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