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지지한 김상욱 "李, 내일 광주 현장서 만날 것"

아시아경제 이동우
원문보기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은 오는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전북 익산 유세 현장을 방문해 만남을 추진하겠다고 15일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TV에 "이 후보와 약속이 된 건 아니다"라면서도 "내일 광주에 갈 예정인데, 마침 익산에서 이 후보의 유세가 예고돼 있어 들르려고 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유세 차량에 올라 지지 유세할 가능성도 있냐'는 질문에 "그건 어려울 것 같다"면서도 "이 후보를 만나 긴밀한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말했다.
김상욱 "참 민주 보수의 길을 걷겠다"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2·3 비상계엄 및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당내에서 탈당 압박을 받아온 김상욱 의원이 8일 서울 동작구 현충원에서 참배 후 탈당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5.8    superdoo82@yna.co.kr(끝)<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김상욱 "참 민주 보수의 길을 걷겠다"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2·3 비상계엄 및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당내에서 탈당 압박을 받아온 김상욱 의원이 8일 서울 동작구 현충원에서 참배 후 탈당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5.8 superdoo82@yna.co.kr(끝)<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한편, 김 의원은 이날 앞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의 기준에 따라 평가하더라도 가장 보수다운 후보"라며 "이번 대통령은 진영을 넘어 반드시 성공한 대통령이 되어야만 한다. 그래서 일 잘하는 입증된 대통령이 필요하다"며 이 후보를 공개 지지했다.

그는 "이 후보만이 진영논리를 넘어 국가통합의 아젠다를 제시하고 있고, 직면한 국가과제를 해결할 의지와 능력을 갖추었다고 판단한다"며 "이 후보는 21대 대통령의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재명 후보님께서 직접 전화해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주셨다"며 "민주당 입당을 제안해 주셨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