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OSEN 언론사 이미지

박초롱초롱빛나리 유괴 살해한 전현주, 충격 근황..교도소서 출산 후 (꼬꼬무)

OSEN
원문보기

[OSEN=박소영 기자]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 1997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8세 여아 유괴살해범 ‘만삭의 임산부’ 전현주의 최근 교도소 근황이 최초로 공개된다.

오늘(15일) 방송되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연출 이큰별 이동원 고혜린, 이하 ‘꼬꼬무’)는 ‘내 아이가 사라졌다’ 특집 3부작 중 첫 번째 편인 ‘만삭의 유괴범, 전현주’을 공개한다. 이 가운데 다섯 자녀를 둔 다둥이 아빠로 유명한 개그맨 정성호, 드라마 ’보물섬’의 히로인 홍화연, 오마이걸 미미가 리스너로 출격해 아직도 잊히지 않는 그날의 충격을 이야기한다.

특히, 충격을 선사했던 만삭의 유괴범 전현주의 최근 교도소 근황이 최초 공개된다고 전해져 관심을 높인다. 당시 8세 여아를 유괴 살해한 전현주는 출산을 앞둔 만삭의 임산부라서 더욱 충격을 줬던 상황. 더욱이 임산부라는 자신의 상황을 이용해 아이의 경계심을 없애고, 용의 선상에서 교묘하게 벗어나는 용의주도함으로 충격을 선사한다. 더욱이 전현주는 자신의 유괴 이유를 정당화하며 “이 몸으로 돈을 구할 수 있는 게 뭐 있겠어요? 강도를 하겠어요? 유괴 말고 할 것이 없잖아요”라고 호소했다는 후문이어서 아직도 분노를 솟구치게 한다.

이에 대해 다섯 아이를 키우며 연예계 다둥이 아빠로 유명한 정성호는 연신 울분을 토한다. 정성호는 “다섯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상상도 못한 일이다”라고 눈물을 흘리고, 오마이걸 미미는 “아이를 가진 사람이 어떻게 아이에게 이럴 수 있죠?”라고 격분한다.

특히 무기징역형을 선고받은 전현주가 교도소 내에서 아이를 출산 후 최근의 근황을 접한 배우 홍화연은 “이 분이 가석방될 순 없어요”라고 오열했다는 후문이어서 나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 다른 아이를 살해한 만삭의 임산부 전현주에 대해 관심을 치솟게 한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꼬꼬무에서는 ‘내 아이가 사라졌다’ 특집 3부작 중 첫 번째 ‘만삭의 유괴범 전현주’ 편을 공개한다”라며 “지난 충격적인 사고를 겪은 박나리의 부모님은 나리처럼 희생되는 사람이 더 이상 없기를 바란다며 방송을 허락해 주셨다”라고 밝혔다.


한편 ‘꼬꼬무’는 세 명의 '이야기꾼'이 스스로 공부하며 느낀 바를 각자의 '이야기 친구'에게, 가장 일상적인 공간에서 1:1로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10시 20분에 SBS를 통해 방송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