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쏭’ 김상수 DK전 복기, “주도권 픽 갖고 선공권 살리지 못해”

OSEN
원문보기

[OSEN=종로, 고용준 기자] “중요한 경기였는데…”

‘쏭’ 김상수 디알엑스 감독은 6연패 중이었던 디플러스 기아(DK)와 일전을 풀세트 끝에 패배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숨기지 못했다. 리그에 2280일만에 등장한 서포터 피들스틱이라는 조커픽에 당했지만, 충분히 라인전 단계부터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밴픽을 살리지 못한 경기력에 대해 심사숙고하는 모습이었다.

디알엑스는 14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5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K와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전반적으로 한타 호흡에서 결정적인 실수가 연달아 나오면서 3연패를 당했다. 시즌 10패(3승 득실 -12)째.

경기 후 취재진을 만난 김상수 디알엑스 감독은 “중요한 경기였는데 아쉽게 져 너무 아쉽다. 운영적인 부분이나 경기에 대한 피드백이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DK와 2라운드 경기를 총평했다.

덧붙여 김 감독은 “주도권이 있는 픽을 가지고 선공권을 살리지 못했다. 운영까지 이어가지 못한 게 패인”이라며 “주도권 싸움과 교전 우위를 살리려고 했다. 물론 예측하지 못한 픽(서포터 피들스틱)이 나왔지만, 상대가 후픽이어서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었다. 라인을 먼저 밀고 와드를 설치해야 하는데, 상대 움직임에 대한 대처를 포함해 여러부분이 잘 되지 않았다”며 경기를 복기했다.

김상수 감독은 긴 말 보다는 다음 상대인 농심과 경기에서 꼭 연패를 끊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다음 경기 역시 무척 중요하다. 준비를 잘해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