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기 웹툰 '샤크',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 재탄생

문화뉴스
원문보기
[이용훈 기자]
웹툰 샤크 표지 /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샤크 표지 /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이용훈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인기 액션 웹툰 IP '샤크'를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샤크 : 더 스톰'이 15일 공개됐다.

이 작품은 2021년 공개된 티빙 첫 오리지널 영화 '샤크 : 더 비기닝'의 후속작으로, 원작 웹툰의 시즌2 내용을 바탕으로 한다.

웹툰 '샤크'는 2016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며 누적 조회 수 1억9천만 회를 기록한 인기 액션 콘텐츠로, 국내는 물론 일본 등에서도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학교 폭력 피해자였던 주인공 차우솔이 소년원에서 스승을 만나 강력한 격투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이 작품은 빠른 전개와 강렬한 권선징악 서사, 묵직한 액션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샤크 : 더 스톰'에서는 소년원 출소 이후 다시 얽히게 된 차우솔과 빌런 현우용 간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펼쳐진다. 김민석, 배명진, 이정현 등이 전편에 이어 출연하고, 이현욱이 메인 빌런으로 본격 등장한다. 박진, 정다은 등도 출연진으로 합류해 생존을 건 격투 액션을 선보인다.

'샤크'는 '갓 오브 블랙필드', '나이트 저지', '독고플라워' 등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액션 장르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며, 일본 픽코마 액션 웹툰 부문 랭킹 1위에도 오른 바 있다. 이번 시리즈화는 영화의 성공 이후 긴 호흡의 콘텐츠로 확장된 사례로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16일까지 원작 웹툰 '샤크' 전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열람 독자를 대상으로 캐시 리워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7일부터는 '3다무(세 시간마다 무료)' 혜택이 적용될 예정이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문화뉴스 / 이용훈 기자 lyh@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3. 3김민재 퇴장 뮌헨
    김민재 퇴장 뮌헨
  4. 4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트럼프 그린란드 나토 합의
  5. 5광양 산불 진화율
    광양 산불 진화율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