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세종시, 조치원∼인천국제공항 잇는 공항버스 운행 재개

더팩트
원문보기

하루 4회 운영…북부권 주민 대중교통 선택권 확대

세종시가 15일 조치원버스터미널에서 조치원∼인천국제공항 간 시외버스 개통식을 열고 본격적인 버스 운행에 들어갔다. /세종시

세종시가 15일 조치원버스터미널에서 조치원∼인천국제공항 간 시외버스 개통식을 열고 본격적인 버스 운행에 들어갔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한 번에 도착할 수 있는 공항버스가 5년 만에 운행을 재개한다.

세종시는 15일 조치원버스터미널에서 조치원∼인천국제공항 간 시외버스 개통식을 열고 본격적인 버스 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통식은 최민호 세종시장과 운수사 관계자, 시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추진 사항 보고, 차량 시승식 등으로 진행됐다.

신탄진역을 출발해 조치원∼인천공항을 연결하는 공항버스는 2020년 코로나19 유행으로 중단된 이후 해외여행 수요와 북부권 주민 요구 증가에 따라 5년 만에 운행을 재개하게 됐다.

최민호 세종시장이 15일 조치원버스터미널에서 열린 조치원∼인천국제공항 간 시외버스 개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이 15일 조치원버스터미널에서 열린 조치원∼인천국제공항 간 시외버스 개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세종시


이에 따라 조치원읍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2시간 내외로 오갈 수 있어 지역민들의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항버스는 조치원버스터미널에서는 오전 4시 5분, 오전 10시 50분, 오후 2시 50분, 오후 5시 20분 등 하루 4회 운행한다.


버스 요금은 28인승 우등형 기준 성인은 2만 3200원, 청소년은 1만 8600원, 어린이는 1만 1600원이다.

천흥빈 세종시 교통국장은 "이번 공항버스 운하해 재개로 우리 시 북부권 주민들의 대중교통 선택권 확대와 더불어 공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3. 3FC안양 임완섭 권우경
    FC안양 임완섭 권우경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