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기자]
하림이 냉동치킨 시장에 격변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로, 맥시칸 치킨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하림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시칸'의 맛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점 수준의 냉동치킨과 소스를 선보이며 냉동치킨 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각오입니다.
맥시칸 냉동 치킨 제품 라인업/사진=이소라 기자 |
하림이 냉동치킨 시장에 격변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로, 맥시칸 치킨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하림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시칸'의 맛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점 수준의 냉동치킨과 소스를 선보이며 냉동치킨 간편식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각오입니다.
냉장 닭봉 사용...하림이 만들면 다르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엄선해 만든 크리스피 순살 크리스피 봉 핫 크리스피 순살 핫 크리스피 봉 허니버터 순살 허니버터 봉 갈릭양념 순살 갈릭양념 봉 등 냉동치킨 8종부터 1985 양념치킨소스 오리지널 양념치킨소스 매콤 양념치킨소스 등 소스 3종, 양념치킨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양념치킨 볶음면 1종까지 총 12종으로 구성했습니다.
하림은 집에서도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원육의 퀄리티에 특히 집중했습니다. 순살 치킨 제품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한 입에 꽉 차는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합니다.
특히 봉 치킨 제품은 국내 냉동치킨 제품 중 보기 힘든 국내산 냉장 닭봉을 원료로 사용해 차별화를 뒀습니다. 일반적으로 닭가슴살, 닭다리살과 같은 뼈 없는 부위는 냉동과 냉장 사이의 맛 차이가 크지 않지만, 닭봉처럼 뼈가 붙은 부위는 원육의 상태에 따라 조리 시 맛과 육즙에서 큰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골라먹는 재미...순살과 봉, 소스도 '선택'
'크리스피 순살/봉'과 '핫 크리스피 순살/봉'은 180℃ 고온에서 짧게 튀긴 뒤 165℃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크리스피한 식감은 살렸습니다. '크리스피 순살/봉'에는 국내산 마늘과 양파로 맛을 낸 오리지널 양념치킨 소스, '핫 크리스피 순살/봉'에는 베트남 고추로 만든 매콤한 핫 양념치킨 소스가 함께 제공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허니버터 순살/봉'은 천연 우유버터, 벌꿀을 사용한 특제 허니 소스로 달고 짭짤한 풍미를, '갈릭양념 순살/봉'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케첩과 간장을 황금비율로 조합해 깔끔한 매운맛에 알싸한 마늘 맛을 더해 양념의 감칠맛을 극대화했습니다.
소스 3종 역시 냉동치킨 간편식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별도 출시됩니다. 1985년부터 사랑받아온 맥시칸의 그 시절 레시피를 재현한 '1985 양념치킨 소스', 국내산 냉장 마늘과 양파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단맛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양념치킨 소스', 그리고 베트남 고추를 넣어 달큰하면서도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매콤 양념치킨 소스' 등입니다.
양념 치킨 볶음면도 '눈길'...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또한, 양념치킨 특유의 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별미 제품으로 '양념치킨 볶음면'도 함께 선보입니다. 진한 닭육수로 반죽한 탱탱한 면과 마늘향이 가득한 특제 양념소스, 그리고 바삭한 마늘 후레이크까지 더해져 양념치킨에 라면을 곁들여 먹는 듯한 중독적인 맛을 구현했습니다.
/사진=이소라 기자 |
한편 하림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15일부터 6월 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장하다 하림 맥시칸'을 운영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맥시칸 양념치킨이 탄생하던 그 시절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 콘셉트로 꾸며지며, 신제품은 물론 당일 도계해 직접 튀긴 치킨까지 현장에서 맛볼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하림 관계자는 "외식 물가와 배달비 상승의 부담이 커지는 요즘, 냉동치킨 간편식이 합리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하림 맥시칸 치킨으로 배달 없이도 언제든 집에서 갓 튀긴 치킨의 맛을 간편하게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