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차라리 민주당 갈 걸" 댓글 쓰곤…"대선 끝나면 돌아가" 복귀 예고

SBS 배성재 기자
원문보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탈락 후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연일 국민의힘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홍 전 시장은 오늘(15일) 자신이 만든 커뮤니티인 '청년의꿈'에 올린 글에서 "다섯 번의 국회의원은 당의 도움 아닌 내 힘으로 당선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 당이 내게 베풀어 준 건 없다, 박근혜 탄핵 이후 궤멸한 당을 내가 되살렸을 뿐"이라며 "3년 전 윤석열에게 민심에서 압승하고 당심에서 참패했을 때 탈당하려고 했으나 마지막 도전을 위해 보류했었는데 이번 경선에서도 사기 경선을 하는 것을 보고 내 청춘을 묻은 그 당을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30년 전 정치를 모를 때 노무현 전 대통령 권유를 따라 꼬마 민주당에 갔다면 이런 의리, 도리, 상식이 전혀 통하지 않는 당에서 오랫동안 가슴앓이는 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고 토로했습니다.

끝으로 "하와이는 놀러 온 게 아니고 대선을 피해 잠시 망명 온 것"이라며 "대선이 끝나면 돌아가겠다, 누군가 이번에 대통령이 되면 이 몹쓸 정치판을 대대적으로 청소했으면 좋겠다"고 글을 맺었습니다.

이는 권성동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 등 국민의힘 지도부가 홍 전 시장에게 요청한 대선 지원 요청을 에둘러 거절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홍 전 시장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측이 제안한 상임선대위원장직을 고사하고 예정대로 미국으로 출국한 바 있습니다.

(취재 : 배성재, 영상편집 : 소지혜, 디자인 : 김보경,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배성재 기자 ship@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