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싫어도 다 봤다…넷플릭스, 전 세계 광고요금제 9400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넷플릭스 [사진: 셔터스톡]

넷플릭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가 예상과 달리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말 도입된 이 요금제는 도입 당시 많은 시청자의 반발을 샀지만, 최근 넷플릭스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광고 요금제를 선택한 월간활성사용자(MAU)는 9400만명으로, 지난해 11월 대비 2000만명 이상 증가했다.

1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요금제 가격은 월 7.99달러로 광고가 없는 요금제 중 가장 낮은 가격인 월 17.99달러 대비 절반 이하다.

넷플릭스의 광고 부문을 이끄는 에이미 라인하트는 "광고 요금제가 기대 이상으로 성공하고 있으며, 경쟁사 대비 광고 시청률도 더 높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시청자들의 중간 광고에 대한 관심도 콘텐츠 자체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주장했지만, 넷플릭스가 이를 어떻게 측정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라인하트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광고 지원 요금제를 통해 미국의 다른 어떤 방송사보다 더 많은 18∼34세의 젊은 층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이들의 월평균 이용 시간은 41시간이었다.

한편, 넷플릭스는 이날 자체 개발한 광고 플랫폼 '넷플릭스 광고 스위트'(Netflix Ads Suite)에 대해서도 소개하며, 해당 기술이 드라마나 영화 등 콘텐츠 내용과 광고 간의 관련성을 높여 시청자들의 집중도를 더 끌어올린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