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선택 2025] 이재명은 호남, 김문수·이준석은 서울서 유세…'尹 탈당' 결론 짓나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바름 기자 = 6·3 대통령 공식 선거 운동 4일째인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호남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서울에서 유세전에 나선다.

이 후보는 이날 전남 광양과 여수, 순천, 목포 등 텃밭을 순회하며 지지세 결집에 나선다. 이 후보는 광양 전남드래곤즈구장 축구장 북문, 여수 이순신광장, 순천 연향동 패션의 거리, 목포 평화시장 원형상가 앞 등 시가지에서 시민들과 마주하며 투표를 독려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양윤모 기자 =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2일 오후 서울 관악구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2025.05.12 yym58@newspim.com

[서울=뉴스핌] 양윤모 기자 =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2일 오후 서울 관악구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의 현수막이 걸려있다. 2025.05.12 yym58@newspim.com


전날까지 열세지역으로 분류되는 영남권에서 지지를 호소한 이 후보는 이날 호남권을 시작으로 대선 분위기를 띄울 것으로 보인다.

대구·경북과 부산·울산·경남 등 보수색이 짙은 지역들을 찾아다니며 '집토끼 지키기'에 나섰던 김 후보는 이날 서울에서 한 차례 숨을 고른다.

김 후보는 오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리는 조찬강연에 참석한 뒤 신도림역에서 출근길 인사를 한다.

뒤이어 국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 등에 대한 당 차원의 입장을 정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윤 전 대통령의 탈당 여부에 따라 중도 확장 등 선거전에서 큰 변곡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 일정으로는 대한민국교원조합의 정책제안서 전달식이 예정돼 있다.

이준석 후보도 이날 서울 유권자들과 만난다. 전날 자정까지 부산 서면 젊음의 거리에 머물며 '새로운 정치 모델'을 강조한 이 후보는 이날 서울에서 시대를 관통하는 교육정책을 선전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오전에는 서울교육대학교를 찾아 대학생들과 청년 이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오후에는 대한초등교사협회와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서이초 사건' 재발 방지대책 등을 논의한다.


저녁에는 젊은이들이 몰리는 건대입구역에서 도보유세를 진행한다.

righ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