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쿠기, 두오버엔터와 전속계약…그레이·코쿤과 한솥밥

JTBC
원문보기
쿠기

쿠기


가수 쿠기가 두오버엔터테인먼트(이하 두오버)에 새 둥지를 틀었다.

14일 두오버 측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쿠기와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두오버는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쿠기와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두오버에서 새롭게 펼쳐질 쿠기의 행보를 향해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유니크한 보이스에 트렌디한 플로우를 지닌 쿠기는 지난 2018년 싱글 'HBK'로 정식 데뷔했다.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온 그는 Mnet '쇼미더머니 777'에서 인상 깊은 무대들을 남기며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쿠기는 로꼬와 사이먼 도미닉, 우원재, 크러쉬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활발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호평받기도 했다.

데뷔 6년 만인 지난해 3월 첫 단독 콘서트 '비포업셋(BEFORE UPSET)'을 개최하며 탄탄한 팬덤 역시 증명해 보인 쿠기는 지난 4월 30일 지코, 더콰이엇, 사이먼 도미닉, 오이글리, 재키와이, 로꼬, 랍온어비트 등 여러 피처링 아티스트가 참여한 정규 2집 앨범 '업셋(UPSET)'을 발표하며 본인만의 음악적 개성과 스펙트럼을 입증해냈다.

쿠기가 새 출발을 알린 두오버는 2024년 5월 설립된 신생 엔터테인먼트사다. 가수 겸 프로듀서 그레이(GRAY)와 코드 쿤스트(CODE KUNST), 우원재가 설립한 이후 2025년 래퍼 개리(Gary), 유용욱 셰프를 영입하며 본격적인 영역 확장에 돌입했다. 음악, 방송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개리와 '유용욱바베큐 연구소', '이목 스모크 다이닝'을 통해 스타 셰프로 자리 잡은 유용욱 셰프의 합류로 새로운 모습을 갖춘 두오버에 쿠기의 합류가 더해진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정하은 엔터뉴스팀 기자 jeong.haeun1@hll.kr


사진=두오버엔터테인먼트



정하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